공간 설명
화이트 톤의 미니멀한 외관을 갖춘 한남라운지는 와이그룹 건축사사무소가 운영하는 독립형 팝업·전시 공간으로 한남동의 문화적 리듬을 가장 섬세하게 담아내는 장소다. 내부는 따뜻한 나무 바닥과 절제된 디테일을 중심에 두고, 르 코르뷔지에의 ‘작은 집(Petite Maison)’에서 영감을 받아 작지만 깊이 있는 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빈티지 가구 컬렉터 오황택 회장의 첫 서울 전시 <건축과 가구의 대화>,
건축가 양진석의 가구조명 컬렉션 전시 <리히트 & 레스트> 등 건축과 디자인을 연결하는 기획 전시가 열린 바 있다.
또한, 감각적인 패션 브랜드 Shop M(샵엠) 의 VIP 팝업을 통해 패션과 공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새로운 방식의 체험을 제시했다.
시각예술 전시, 브랜드 팝업, 패션 프레젠테이션, 강연과 토크 이벤트까지 폭넓게 수용하는 도시형 복합 문화 플랫폼, 한남라운지. 바로 옆에는 한남동의 인기 식당 파르크(Parc)가 위치해 있다. 도시의 일상 속에서 특별한 감도를 만나는 곳, 브랜드와 창작자가 새로운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무대, 한남라운지에서 당신의 다음 장면이 시작된다.
*해당 사진은 [와이그룹 건축사사무소(샵엠의 VIP 팝업 사진)]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