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팝X서디페 할인 티켓 예약 오픈 | 20% 티켓 할인 + 커피 증정

헤이팝X서디페 할인 티켓 예약 오픈 | 20% 티켓 할인 + 커피 증정

부르

서울 강남구

장소유형
레스토랑

부르

서울 강남구

공간 설명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대성공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F&B 비즈니스의 성패는 결코 음식 맛만으로 좌우되지 않는다는 것, 음식에도 스토리텔링과 콘셉트가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대중은 총체적인 경험을 갈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로 최근 미식 신에서 콘셉추얼한 디자인의 바와 레스토랑이 늘었다. 디벨로퍼 기업 제로투엔건축사사무소종합건설의 첫 F&B 브랜드이자 다이닝 바인 ‘부르’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자연의 근원 에너지인 불의 힘을 통해 국내 다이닝 문화를 밝히겠다는 소망이 담긴 네이밍에 걸맞게 공간 디자인 역시 원초적인 불과 야생의 이미지를 활용했다.

 

 

르네 마그리트의 ‘피레네의 성’을 오마주해 공간 중앙의 공중에 대형 바위를 설치했으며, 모닥불 오브제와 브라운 톤의 가구 및 내장재로 불의 따스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원형 테이블과 이를 둘러싼 형태로 설계한 의자가 직선적 인상을 강조한 바와 미묘한 대조를 이룬다. 또한 매장 곳곳에 식재한 살아 있는 선인장으로 야생의 느낌을 강조했다.

 

 

*해당 사진은 [부르]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다감각

Overview

The phenomenal success of the TV show “Culinary Class War” reveals an important truth: the success of an F&B business hinges not solely on the taste of its food, but on storytelling, concept, and delivering a comprehensive experience. Reflecting this trend, there has been a recent rise in conceptually designed bars and restaurants in the culinary scene. Developer Zero to N Architectural Design and Construction’s first F&B brand and dining bar, “VUUR,” is not so different. Inspired by the primal energy of fire, the name VUUR (meaning “fire”) embodies a desire to invigorate the local dining culture.


The space design mirrors this elemental theme, evoking fire and the wilderness. Paying homage to René Magritte’s “The Castle of the Pyrenees,” a large boulder is suspended at the center of the space, creating a dramatic focal point. Warmth is conveyed through campfire-inspired objects and brown-toned furniture and finishes. The circular tables and surrounding seating create a subtle contrast with the bar’s bold, linear design, while live cacti throughout the space add a wild, natural touch.


*The photo is provided courtesy of [VUUR].


#Multisensory 

시설 정보

공간명
부르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51 1층
공간구성
1층 홀 전체
이용안내
월~목요일 17:00~23:00, 금~토요일 12:00~15:00, 17:30~23:00

비슷한 유형의 공간

경기 남양주시 | 200 명

아유 스페이스

서울 중구 | 50 명

피이알 (PER)

서울 종로구 | 12명 (필요에 따라 20명 가능)

아워플래닛 (our planeat)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성동구 | 최대 150 명 / 1층 40 명, 2층 50~60 명, 5층 40~50 명

서울브루어리 성수

서울 강서구 | 1층 50~60명, 2층 80명

자이온 등촌점 (ZION)

서울 종로구 | 전체 300명 / 1층 60명, 2층 80명(스탠딩), 5층 30명, 6층 80명, 루프탑 80명

자이온 종로점 (ZION JONGNO)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 28 명

토마로우 (tomarrow)

서울 중구

콘피에르

서울 종로구 | 16명

고치비 (KOCHIBI)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강남구 | 41명

레스토랑 카니랩 (Kani Lab)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마포구 | 20~100명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터 타운 서교 (Local Stitch Creatortown Seogyo)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강남구 | 행사 참석자 16명 이하 가능(관계자 별도)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Hyundaicard Cooking Library)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강남구

아난티 앳 강남 (Ananti at Gangnam)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강남구 | ~100명

부르 (VUUR)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중구

고사리 익스프레스 (Gosari express)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용산구 | 20~30 명

남박 (Noodle.Shop.Service)

서울 영등포구 | 50명~80명

탭샵바 여의도점 (TAPSHOP BAR)

서울디자인스팟 2024
서울 중구 | 80 명

육일봉

서울 중구 | 100명

맥파이 NM+을지로점 (magpie nm+ euljiro)

서울디자인스팟 2024
경기 양주시 | 네이처독 500 명, 헤세의정원 2,000 명

네이처독 in 헤세의정원

서울 종로구 | 메인홀 100명, 중정 30명

블루메쯔 광화문

서울 용산구

오우버

서울 서대문구 | 30 명

디파트먼트이엔 (Department_en)

서울 용산구 | 피크타임 60 명(일반 행사), 컨퍼런스 28 명

WUI Teahouse & Restaurant

경남 남해군 | 공간에 따라 상이

아난티 남해 (Ananti Namhae)

부산 기장군 | 공간에 따라 상이

아난티 앳 부산 코브 (Ananti at Busan Cove)

부산 기장군 | 공간에 따라 상이

아난티 코브 (Ananti Cove)

부산 기장군 | 공간에 따라 상이

빌라쥬 드 아난티 (Village de Ananti)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 실내 40명, 실외 50명

라반 (LAVAN)

서울 서대문구

연남장

부산 해운대구 | 전체 200명 수용 가능 / 1층 1동-30명, 2동-20명, 테라스-20명, 온실-20명(동시좌석)

프루터리 포레스트 (Fruiterie Forest)

부산 수영구 | 석천홀 500~800명, 중정 300명, GMC 120석

F1963

부산 기장군 | 1동 120명 / 2동 55명 / 정원 90명

호텔엠비언스 (Hotel Ambiance)

서울 중구

오드하우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