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4

영화를 좋아하는 당신의 놀이공원, 무비랜드 ③

: file no.3 : 0에서 시작해 3층까지
무비랜드의 좌석은 총 30석이다.
무비랜드를 위해 제작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손잡이

숫자로 보는 무비랜드

661일

무비랜드의 완공까지 걸린 기간

2022년 5월 2일, 팀원들과 극장 프로젝트를 처음으로 이야기한 후 2024년 2월 22일에 건축과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2월 29일 정식 오픈 후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30석

무비랜드의 상영관 좌석 수

무비랜드는 약 20평 규모의 단관 극장으로 30석의 좌석으로 운영된다. 좌석 번호가 하나씩 자수로 새겨진 부드러운 벨벳 소재의 프리미엄 상영관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관람이 불편한 A열 좌석 예매자에게는 팝콘과 콜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15:00 – 22:00

무비랜드의 운영 시간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무비랜드에는 조조영화가 없다. 오후 3시에 첫 영화를 상영하고, 밤 10시에 문을 닫는다. 영화를 예매한 사람들의 쾌적한 공간 이용을 위해 영화 예매 고객에 한해 모든 공간을 입장할 수 있다. 2층에 마련된 라운지에서 영화를 관람하기 전 대기하며 이야기를 나누자.

4일
무비랜드의 운영 일수

무비랜드는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정기적으로는 주 4일 운영한다. 나머지 요일에는 비정기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OTT 서비스 ‘왓챠’와 함께 매달 셋째 주 수요일에 무료 상영하는 ‘왓챠 파티 at 무비랜드’ 행사를 진행 중이며, 단체 대관 문의도 상시 접수 중이다. 현재 오픈 테스트 기간으로 주 4일에 한해 운영하지만, 추후 상영일을 확대할 계획이다.

모베러웍스에서 직접 디자인한 상영작 포스터를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Scrap

극장주 모춘이 큐레이션한 2024년 3월의 상영작 4

1. 대부
영화 〈대부〉 의 스틸컷 | 자료 출처: 네이버 영화

이탈리아계 이민자로 미국으로 건너와 마피아의 두목이 된 돈 콜레오네와 그의 셋째 아들 마이클 콜레오네의 이야기. 모범생이던 마이클 콜레오네는 어떻게 어둠의 조직으로 발을 들이게 됐을까. 마이클에게 불어닥친 조직의 무게와 내면의 갈등과 조직을 이끈다는 것의 무거움에 대하여.

2. 빽 투더 퓨처
영화 〈빽 투 더 퓨처〉의 스틸컷 | 자료 출처: 네이버 영화

80년대 최고의 흥행작이자 시간 여행물의 대명사가 된 영화. 꼬인 과거를 풀기 위해 브라운 박사가 발명한 타임 머신을 타고 돌아가는 주인공 마티. 그가 과거의 엄마에게 캘빈 클라인으로 불리게 된 사연은? 과거의 과거 속에서 빈티지 나이키와 펩시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메리칸 빈티지의 정수를 느끼고 싶다면 이 타임머신에 올라타 보길.

3. 대취협
영화 〈대취협〉의 스틸컷 | 자료 출처: 네이버 영화

여성 검객 ‘금연’이 거지 꼴을 하고 술에 취한 협객, ‘대취협’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하는 이야기. 무협 마니아 모춘이 가장 좋아하는 무협 영화. 모춘의 디자인 작업에 영감을 준 ‘뻔함의 미학’. 소호의 이름도 이 영화에 나오는 스마일링 타이거에게 영감을 받았다는데. 클리셰로 점철된 모춘의 무협 세계가 궁금하다면.

4. 개들의 섬
영화 〈개들의 섬〉의 스틸컷 | 자료 출처: 네이버 영화

일본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보고 자란 웨스 앤더슨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근미래의 일본, 쓰레기 섬으로 추방당한 개들을 구하기 위한 입양아 아타리의 모험담. 1분 남짓의 장면에 8개월을 들일 정도로 집요한 작업물과 완성도.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화 특유의 시각적 경이로움과 개들이 주는 사랑스러움까지 느낄 수 있다.

3층으로 향하는 계단에서 마주할 수 있는 전광판에 초록불이 켜지면 상영관 입장이 시작된다.
*끝

 성채은 기자

사진 영배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무비랜드

 

프로젝트 캐비닛은 참신한 기획과 브랜딩,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헤이팝 오리지널 시리즈 입니다. 매주 목요일, 영감을 주는 프로젝트들을 꺼내 보세요.

[Project Cabinet] 영화를 좋아하는 당신의 놀이공원, 무비랜드

      : file no.1 : 영화가 전부가 아닌 곳

      : file no.2 : 디자이너에서 극장주로

▶ : file no.3 : 0에서 시작해 3층까지

프로젝트
[Post-It] 무비랜드
장소
무비랜드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5-5
시간
목~일요일 (15:00 - 22:00)
크리에이터
브랜드 기획/디자인 | 모베러웍스
건축 | 쿠움 파트너스
공간 및 가구 디자인 | 콩과하
스툴 가구 디자인 | 윤정빈
세라믹 | 나이트프루티, 마라가람
성채은
희망과 다정함이 세상을 구할 거라고 믿는 낙천주의자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영화를 좋아하는 당신의 놀이공원, 무비랜드 ③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