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3
노브랜드의 디자인 관점을 담다
월간 <디자인> X 노브랜드의 브랜드 북.
2015년, ‘브랜드가 아닌 브랜드’라는 파격적인 메시지로 등장한 노브랜드. 오로지 품질을 중심으로 상품을 개발한다는 콘셉트는 소비자에게 적중했다. 2016년, 76억 원이던 매출은 2020년 1조 원을 초과했고, 영업 이익은 240억 원에 달한다. 노브랜드가 등장하면서 한때 유통업계는 PB 브랜드 열풍으로 들썩였고 지금은 온라인 마켓으로 그 장이 넓어진 추세다. 요즘 소비자는 단지 가격으로만 움직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무엇이 노브랜드를 이토록 매력적으로 만든 것일까? 가성비가 좋다는 이유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이들의 브랜드 전략을 입체적으로 분석한 브랜드 북이 나왔다. 디자인 전문지 월간 <디자인>이 노브랜드와 협력해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전략의 관점에서 노브랜드를 바라보고 분석한 책, "NO BRAND"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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