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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2022-02-08

구글 크롬, 8년 만의 로고 변경!

눈 크게 뜨고 바뀐 부분 찾아보자

현시대, 수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로고 디자인은 무엇일까? 전하려는 메시지, 가려는 길을 가장 강력하고 명확하게 담아낼 수 있는 그릇. 이 그릇은 다층화되고 있는 세상과는 다르게 단순한 형태를 취하는 추세다. 디자인적으로 풍부함을 더했던 효과들을 모두 배제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변화를 꾀한 기아와 버거킹에 이어 구글 브라우저 크롬까지 2D 기반의 새로운 로고를 세상에 내놓았다.

2008년부터 2022년까지 크롬 로고 변천사 | 이미지 출처: 엘빈 휴 트위터
(좌) 크롬의 기존 로고, (우) 크롬의 새로운 로고 | 이미지 출처: 엘빈 휴 트위터

 

구글 크롬의 디자이너 엘빈 휴가 트위터에 2008년부터 현재까지의 크롬 로고 변천사를 게시하며 로고 디자인 변경 사실을 알렸다. 2014년 이후 약 8년 만의 변화임에도, 해당 이미지를 접한 많은 이들은 “바뀐 거 맞아?” 의문을 가지고 있는 상황. ‘새 얼굴’이라고 하기엔 다소 민망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전 로고에 비해 뚜렷하고 깔끔해진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2022 크롬 로고 디자인에 도입된 그라디언트 | 이미지 출처: 엘빈 휴 트위터

 

엘빈 휴는 현대적인 브랜드 표현에 알맞게 기존 로고 디자인에 포함되었던 그림자를 제거하고 비율과 색상을 조정했다고 전했다. 색 구성은 동일하지만 가운데 파란 원의 크기는 이전보다 커져 주목도가 높아졌다. 특히 그는 녹색과 빨간색의 특정 음영을 나란히 배치하는 경우 불쾌한 색상 진동이 발생하는 것을 발견, 이를 완화하기 위해 매우 미묘한 그라디언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크롬의 새로운 로고 디자인은 개발자를 위한 카나리아 버전에서 먼저 접할 수 있으며, 점차 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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