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0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씨앗으로부터

플라스틱아크 X 디 어스룸 〈Seed Vault〉
가까운 미래, 환경 오염으로 지구가 폐허가 된다면? 현실과 거리가 먼 듯하지만 가장 현실과 가까이 닿아있는 이 물음을 바탕으로 두 브랜드가 만났다. 바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소품을 선보이는 친환경 컬처 브랜드 ‘플라스틱아크(Plastic Ark)’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디 어스룸(The Earth Room)’이 그 주인공. 더 이상 초록 생명이 자라나지 않는 세상에 이들이 내보인 것은 무엇일까?
플라스틱아크 X 디 어스룸 〈Seed Vault〉 팝업 전경|제공: 플라스틱아크

새로운 생명을 찾는 여정

앞선 물음을 통해 플라스틱아크디 어스룸이 빚어낸 세계관은 ‘씨드볼트(Seed Vault)’. 황폐화된 환경에 초록 생명을 틔우겠다는 일념으로 씨앗 종자 보관소 씨드볼트의 연구원들이 인류의 마지막 유산인 ‘씨앗’을 활용한다는 스토리다. 하지만 환경이 바뀌어서일까? 플라스틱 쓰레기와 얽혀 어딘가 기이하고 낯선 모양의 식물들이 자란다. 당황스러움도 잠시, 보면 볼수록 아름답게 느껴진다. 새로운 환경, 경이로운 생명력, 그 안의 무한한 아름다움. 어쩌면 이 이상한 식물이 새로운 희망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플라스틱아크 X 디 어스룸 〈Seed Vault〉 팝업 전경|제공: 플라스틱아크
제공: 플라스틱아크
제공: 플라스틱아크

이번 팝업 〈Seed Vault〉는 동명의 씨앗 종자 보관소를 테마로 두 브랜드의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팝업 현장에서는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수집, 분쇄, 특수 가공하여 만든 플라스틱아크의 시그니처 아이템, 더티팟(Dirty Pot)의 다채로운 변주를 선보인다. 곳곳에 놓인 디 어스룸의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이는 아트웍 제품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가챠 머신을 통해 다양한 식물의 씨앗 모양을 형상화한 핸드메이드 키링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한편, 팝업 현장에 방문해 제품 구매 시 직접 키울 수 있는 새싹 브로콜리 씨앗 키트를 한정 증정하고, 전 제품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경이로운 이상함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며 새로운 생명을 찾고 싶다면 지금 바로 동참해 보길!

제공: 플라스틱아크

팝업 기획 플라스틱아크, 디 어스룸

공간 디자인 디 어스룸

그래픽 디자인 플라스틱아크

공간 설치 플라스틱아크, 디 어스룸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플라스틱아크

프로젝트
플라스틱아크 X 디 어스룸 〈Seed Vault〉
장소
나이스웨더 마켓 신사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62길 35, 1F
일자
2023.06.10 - 2023.07.23
시간
11:00 - 21: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씨앗으로부터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