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파크 콘서트>는 워커힐의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를 둘러싼 가을 숲을 배경으로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작곡가인 히사이시 조가 작곡한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과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스즈메의 문단속>에서 등장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공연은 워커힐의 아름다운 가을 경관과 감미롭고 아름다운 히사이시 조의 음악, 웅장함과 박진감이 넘치는 <스즈메의 문단속> OST가 어우러져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콘서트에서는 ‘인생은 회전목마(하울의 움직이는 성)‘, ‘언제나 몇 번이라도(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바다가 보이는 마을(마녀 배달부 키키)’, ‘이웃집 토토로 테마곡’, ‘스즈메(스즈메의 문단속)’와 같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명곡뿐만 아니라 누구나 음악을 감상하며 공감할 수 있는 ‘Summer’, ‘Memory’ 같은 히사이시 조의 대표곡이 함께 연주된다. 연주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의 전속 지휘자 최영선이 이끄는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맡았다.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2003년 창단한 순수 민간 교향악단으로 교향곡은 물론,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연주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는 총 50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와 세계적 수준의 첼리스트 조윤경과 색소포니스트 조세형이 참여해 애니메이션에서 느꼈던 감동을 다시 한번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할 것이다.
또한 잔디밭에서 음악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긴다는 콘셉트에 맞추어 다양한 피크닉 푸드와 와인, 맥주, 음료 등이 제공된다. 티켓을 구매한 고객들은 공연 1시간 30분전부터 포레스트 파크에 입장이 가능하며, 피크닉 푸드와 함께 워커힐의 레저 전문가 워키와 공연 전 시간 동안 한국 전통 놀이, 단풍 리스 만들기 등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티켓에 포함된 피크닉 푸드 메뉴 2개, 와인 1잔, 맥주 1잔, 음료 1잔 이외에도 현장 팝업 스토어에서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경리단길 맛집으로 유명한 ‘로코스 BBQ’가 피크닉 메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팝업 스토어를 함께 운영해 관객들의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좀 더 여유롭게 야외 피크닉과 오케스트라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그랜드 워커힐의 딜럭스룸 또는 비스타 워커힐의 딜럭스룸 숙박과 함께 ‘워커힐 파크 콘서트’ 입장권 2장이 포함된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워커힐 호텔앤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