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바비코어(Barbiecore)’룩으로 불리는 영화〈바비〉의 핑크빛 패션은 현재 패션업계에 떠오르는 트렌드다. 실제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로 패션잡화 분야 ‘핑크’ 검색량이 6월 중순 기준 검색량 100(*검색량 최대치 값)을 기록하기도했다. 또한,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는 ‘바비코어’ 패션이 큰 인기를 끌며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달 간 ‘핑크’컬러가 색상 유입 검색어 가운데 약 20%로 가장 많은 검색량을 차지했다.
‘바비’는 많은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는 캐릭터이자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았던 아이코닉한 존재다. 그녀의 스타일과 컬러 등이 많은 관심을 받는 현재, 패션업계가 선보이는 다양한 ‘바비코어’룩을 소개한다.
‘바비’ 그 자체가 된 브랜드들
글로벌 SPA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바비’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바비가 착용했던 핑크색 드레스, 바비의 남주인공 켄이 입은 웨스턴 카우보이 의상 등에 영감을 받아 완성된 이번 컬래버 제품은 옷, 악세사리, 파자마, 화장품 등에 핑크 컬러를 메인으로 골드, 실버, 반짝이 글리터를 사용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신는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crocs)는 통통 튀는 무드의 ‘바비’ 컬렉션을 출시했다. 블랙과 일렉트릭 핑크 컬러를 사용한 ‘바비 크러쉬 클로그’, ‘바비 클래식 클로그’ 등의 신발에는 함께 출시된 지비츠를 활용해 취향대로 꾸밀 수 있다.
핑크빛 컬러로 물든 스포츠웨어
무채색이 주를 이루는 스포츠웨어도 ‘바비코어’룩의 영향을 받고 있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내보인 ‘Z.N.E. 컬렉션’은 글로벌 앰배서더 모델 정호연이 함께했다. 제품의 강렬한 핑크빛 컬러와 블랙의 아디다스 로고는 깔끔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단순히 ‘바비코어’ 트렌드만 따라간 컬렉션이 아니다. 우수한 통기성으로 쾌적함을 유지해 주는 에어로레디 기술과 4방향 스트레치 원단 등의 소재를 사용함은 물론 원단 70% 이상을 재활용 및 재생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여 친환경적인 가치를 더했다.
테니스 스타일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의 썸머 컬렉션 중 하나인 수영복과 티셔츠는 생동감 넘치는 핑크빛을 뽐낸다. 빈티지한 무드의 로고 그래픽과 라코스테만의 헤리티지가 느껴지는 디자인이 포인트.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한정판 990v6 퀵스트라이크 1차 출시에 이어 7월 말 2차로 공개하는 메이드 인 USA 시즌 3 컬렉션에서 핑크 컬러의 996 핑크 헤이즈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유타(UTAA)의 23SS 컬렉션 코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의 초경량 러닝화 ‘X-핏 러너’ 등 다양한 핑크빛 제품이 출시된 바 있다.
발행 heyPOP
자료 제공 아디다스 코리아, 크록스 코리아,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