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이롯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소중한 말들 모음 사무소> 팝업은 아주 가벼운 일상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너무도 소중한 순간일 수 있는 것에서 시작된다. 우리는 야구장에서 우렁차게 응원가를 외치기도 하고, 저녁 배달 메뉴를 고르기 위해 치열한(?) 토론을 벌이기도 하며, 노트에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끄적이기도 한다. 일상 속에서 태어난 말들은 이곳, 사무소의 벽면을 가득 채운 아카이빙 폴더 100개의 주제로 자리잡았다.
사무실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실용적이고 귀여운 스테이셔너리 제품과 민트 색상의 유니크한 가구들로 채워진 LOBBY 섹션에서는 100여 가지가 넘는 볼펜들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추억의 하이테크씨(HI-TEC-C)부터 지워지는 볼펜 프릭션(FRIXION), 독보적인 부드러움을 갖춘 쥬스업(JUICE-UP)까지 다양한 볼펜들을 자유롭게 시필해 보자. 여기에 노트와 마스킹테이프, 엽서 등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오피스 굿즈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 것!
파이롯트 볼펜을 더 깊이 체험해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체험존도 마련됐다. 체험존에서는 사무소의 일일 직원이 되어 사원증과 체험노트를 펼쳐 각 볼펜의 특성과 장점에 맞는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다고. 체험노트의 질문을 따라가며 글을 적다 보면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특별한 시간을 마주하게 되고, 체험노트가 곧 나만의 ‘소중한 말들 모음집’이 된다.
체험을 완료하면 카운터에서 결재 도장을 받은 후 사원의 필수품인 2023 미니 달력을 꼭 챙기자. 이외에도 팔로우 모집 공고, 출근 도장 찍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팝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파이롯트 오피스의 체험 후기를 정성스럽게 남긴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바쁜 하루 속 쉼을 찾고 있다면 <소중한 말들 모음소>에서 잠시 핸드폰을 내려놓고 ‘쓰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이 어떨까?
글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한국파이롯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