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여성 디자이너들이 꾸린 멋진 쇼룸 3

헤이팝 레터 Editor's pick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입니다. 1908년 미국 뉴욕의 여성 노동자들이 노동 환경 개선을 요구하며 벌인 시위에서 유래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죠. 이날은 사회 각계에서 여성들이 이룬 성취를 기념하고 남은 과제를 짚어보는 계기가 되어주기도 하는데요. 올해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며, 오랫동안 깊이 아껴온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쇼룸 세 군데를 소개합니다.

1. 할로미늄

할로미늄 쇼룸 ⓒ할로미늄

이유미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패션 스튜디오 할로미늄(HALOMINIUM). 수 년 전 할로미늄의 옷을 처음 만났을 때 생경함을 느꼈습니다. 디자인이 무척 신기했거든요. 앞면과 뒷면을 명확하게 구분해 입지 않아도 될 것 같은 옷, 격식을 차릴 때도 클럽에 갈 때도 어울리는 옷이라고 할까요? 그 생경함은 곧 이 브랜드의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익숙한 생각을 비트는 디자인이 멋진 데다, 입으면 편안하기까지 한 할로미늄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이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할로미늄 쇼룸 ⓒ할로미늄

서울 서촌에 자리한 할로미늄의 쇼룸은 브랜드의 결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스튜디오 씨오엠이 인테리어를 맡은 쇼룸은 목제 가구와 철제 집기, 다양한 옷이 어우러져 둘러보는 재미가 있죠. 막연히 상상하던 브랜드 이미지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구현한 공간은, 그 브랜드를 더 좋아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는 쇼룸입니다. 덧붙여 할로미늄의 옷은 실제로 보면 그 소재와 디테일이 더욱 묘하고 섬세하니 직접 방문해 살펴보세요. 피팅룸마저 근사하답니다.

할로미늄 쇼룸 외관 ⓒ할로미늄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2 2층

인스타그램 @halominium

2. 도잠

도잠 쇼룸 ⓒ도잠

이사가 숙명인 자취생이 가구를 고를 때는 ‘가벼울 것’이 중요한 조건 아닐까요? 제게도 그렇습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가벼운 동시에 튼튼한’ 가구를 찾기란 불가능에 가깝지 않을까, 체념하던 때 도잠을 발견하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이정혜 디자이너가 이끄는 도잠은 아름답고 강인한 합판을 주재료로 하는 가구 브랜드입니다. 여성도, 힘이 약한 사람도, 자주 이사를 다녀야 하는 사람도 무리 없이 옮길 수 있을 만큼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가구를 만들고 있죠. 도잠은 자연스레 이러한 지향에 공감하는 여성들이 모여 일하는 공동체가 됐습니다. 

도잠 쇼룸 ⓒ도잠

서울 망원동, 한강과 가까운 곳에 자리한 도잠의 쇼룸은 군더더기 없이 단정하고 고요합니다. 목제 가구와 식물로만 채운 공간은 고유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큰 창으로는 계절이 변하는 것이 보이고요. 스툴부터 반려동물을 위한 소반까지, 다양한 물건들을 직접 보고 구매하고 싶거나 자신의 일상에 꼭 맞는 가구 제작을 상담하고 싶다면 도잠 쇼룸에 들러 보세요.

도잠 쇼룸 ⓒ도잠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1-5

인스타그램 @dozammi

3. BFD

BFD 쇼룸 ⓒBFD 출처 BFD 쇼룸 인스타그램(@shop_bfd)

BFD(비에프디)는 이하연 디자이너가 이끄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의자와 소파, 협탁, 화병, 트롤리 등 집을 채우는 여러 물건들을 선보이죠. 물건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모두 간결하면서 섬세한 선이 멋지고 소재의 특성이 살아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BFD의 패브릭을 특히 좋아합니다. 패브릭 제품으로는 침구와 쿠션, 테이블 매트 등이 있는데요. 흙이나 하늘을 닮은 색감이 아름답고, 분명 새것인데도 세월이 묻은 양 자연스러워 좋습니다. 

BFD 쇼룸 ⓒBFD 출처 BFD 쇼룸 인스타그램

서울 한남동에는 패브릭은 물론 BFD의 여러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쇼룸이 있습니다. 현실감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꼼꼼히 설계되고 준비되어 있어서 오히려 욕망을 일으키는 공간들이 있죠. 스튜디오 언라벨이 디자인한 BFD의 쇼룸도 그런 곳입니다. 수많은 품목이 제각기 알맞은 자리에 놓여 있는 데다 바닥부터 벽면의 마감까지 허투루한 부분이 없습니다. 다루는 품목의 경계를 한정 짓지 않고, 드넓게 뻗어 나가는 BFD의 행보와 멋지게 어울리는 공간입니다.

BFD 쇼룸 ⓒBFD 출처 BFD 쇼룸 인스타그램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9길 14-3 1층

인스타그램 @bfd_kr

김유영 기자

김유영
에디터. 이야기를 듣고 기사를 만듭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여성 디자이너들이 꾸린 멋진 쇼룸 3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