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한국화와 위스키의 만남

전통놀이와 위스키를 한 곳에서! <발렌타인 무릉도원> 팝업
다가오는 설 연휴를 겨냥하며 한국 전통 문화와 위스키를 한번에 즐기는 팝업이 나타났다.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운영하는 <발렌타인 무릉도원> 팝업은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의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Ballantine’s Single Malts Glenburgie)’를 메인으로 소개한다.
팝업 스토어 어떻게 즐길까?
〈발렌타인 무릉도원〉 팝업 메인 공간 ㅣ 제공: 발렌타인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몰트 위스키 중 하나인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는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불리는 스코틀랜드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탄생했다. 글렌버기 증류소는 1810년 설립되었는데, 200여 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이 증류소는 장기적인 품질 보장을 위해 2000년대 중반에 재건축되었다. 이곳의 위스키는 아메리칸 오크통에서만 숙성되며 이는 발렌타인의 시그너처인 바닐라 향을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아티스트 콜라보 존 ㅣ 제공: 발렌타인
제공: 발렌타인

전통 기와 조형물 아래에서 즐기는 주류 팝업

이번 팝업 스토어는 ‘발렌타인 무릉도원’이 콘셉트로, 공간 내 스코틀랜드 글렌버기 양조장의 모습과 한국 전통 건축물인 기와를 신비로우면서도 조화롭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 스토어 주변에는 발렌타인 글렌버기 증류소를 모티브로 한 정원이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한국화 작가의 그림이 그려진 위스키 패키지?

아티스트 콜라보존에서는 발렌타인과 함보경 한국화 작가가 협업한 특별한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한국화 그림은 ‘발렌타인 X 함보경 리미티드 설 패키지’에도 그려져 있다. 요트 위에서 술을 즐기는 이들, 기와 아래에서 위스키를 제조하는 상인, 자동차나 자전거를 타는 옛날 사람 등과 같이 위트 있는 그림들을 발견할 수 있다.

전통 놀이 및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ㅣ 제공: 발렌타인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 전통 놀이

엔터테인먼트 존에서는 추억의 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공기놀이, 투호 던지기 등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에게 맞는 위스키를 찾아가는 심리 테스트 ‘술-BTI’ 존, 한국화 그림 속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의 포토 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전통 놀이를 체험하면 한국화가 프린팅된 엽서를 받을 수 있으니 방문 시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구매한 위스키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할 수 있다. ㅣ 제공: 발렌타인
제공: 발렌타인

각인 서비스로 세상에 하나뿐인 위스키 간직하기

발렌타인 설 패키지와 바틀을 구매한 고객은 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0자 이하의 영문 또는 한글을 말하면 캘리그라피 형식으로 각인이 가능하다. 각인 서비스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할 것.

운영 시간: 13:00 – 20:00

휴게 시간 15:00 – 16:00

다채롭게 즐기는 위스키 클래스

발렌타인 브랜드 앰버서더들의 특별한 칵테일 클래스도 진행된다. 팝업 스토어 내 메인 바(bar)에서는 행사 기간 중 매일 4회에 걸쳐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를 활용한 프리미엄 칵테일 클래스가 열릴 예정이다. 칵테일 클래스는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신청한 법적 음주 허용 연령의 성인들만 참가할 수 있다. 클래스는 총 3가지로, 나만의 하이볼을 만드는 ‘칵테일 클래스’,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믹서를 이용해 칵테일을 만드는 ‘글렌버기 클래스’, 글로벌 칵테일 대회 금메달리스트인 오연정 대사가 알려주는 ‘마스터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팝업스토어는 설 연휴 기간에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입니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발렌타인

프로젝트
<발렌타인 무릉도원>
장소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일자
2024.01.24 - 2024.02.12
시간
10:30 - 22: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한국화와 위스키의 만남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