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1

프라이탁이 슈퍼마켓에서 팔린다면?

프라이탁 창립 30주년 기념 <목요일 슈퍼마켓 위크>
1993년 취리히에서 두 형제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스위스 리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이 2023년 가을, 창립 30주년을 맞이한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2023년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브랜드 본고장인 취리히의 플래그쉽 스토어를 슈퍼마켓 콘셉트로 꾸민 <목요일(DONNERSTAG) 슈퍼마켓 위크>를 개최한다.
제공: 프라이탁

독일어로 ‘금요일’ 이라는 의미인 프라이탁은 브랜드 런칭 초기 스위스의 한 마트에서 목요일(DONNERSTAG)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모조품을 발견했다. 브랜드 시작을 알린 최초 메신저백 탑캣(TOP CAT)을 카피한 모조품으로 재활용이 가능하지도, 견고한 내구성을 갖추지도 않은 아이템이었다. 이 제품은 언론을 통해 알려지며 판매를 멈추게 됐다.

제공: 프라이탁

프라이탁은 오리지널 브랜드로 인정받게 된 당시 전환점을 되돌아보자는 의미에서 오리지널이 모조품을 카피하여 프라이탁 로고 대신 목요일 라벨을 붙인 ‘F13-D 카피캣(F13-D COPY CAT)’을 한정 판매한다. 그리고 취리히 플래그쉽 스토어를 그들이 첫 모조품을 발견한 슈퍼마켓으로 위트있게 꾸민 <목요일 슈퍼마켓 위크>를 9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12일 동안 개최한다. ‘F13-D 카피캣’ 제품의 판매 수익은 스위스 최대 리테일 기업의 문화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제공: 프라이탁

한편, 프라이탁은 지난 30년동안 버려지는 트럭 방수천을 원재료로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여왔다. 특히, 올해 여러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완전히 퇴비화되어 끝없이 재활용 할 수 있는 신소재 개발에도 성공하며 브랜드 철학인 ‘자연 순환 사이클’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 30주년을 기념하는 <목요일 슈퍼마켓 위크>를 비롯해 ‘F13-D 카피캣’ 메신저백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프라이탁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프라이탁

프로젝트
<목요일(DONNERSTAG) 슈퍼마켓 위크>
장소
프라이탁 플래그쉽 스토어 취리히
일자
2023.09.19 - 2023.09.3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프라이탁이 슈퍼마켓에서 팔린다면?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