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9

인물의 서사 담은 초월적 풍경

강재석 작가 국내 첫 개인전
미국 뉴욕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겸 설치미술 작가, 강재석(Jason River/제이슨 리버) 작가가 10월 4일부터 12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의 갤러리 무모 (Gallery Mumo) 에서 한국 첫 개인전, 'Tales: Destroy Boundaries!'를 개최한다.
from Memory of the Smash of (no.10), 2022, Archival pigment print

비현실적인 세계를 사실적으로 재현한 설치미술과 그 속의 인간의 본연의 미를 보여주는 사진 작품을 통해 뉴욕에서 주목받고 있는 강재석(Jason River) 작가.  2015년부터 버블랩과 와이어를 사용하여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는 작가는, 자연, 신화, 음악, 영화, 책 그리고 삶의 이야기로부터 영감을 얻고, 그 다양한 이야기들을 모아 그의 언어로 이야기를 펼친다. 작가는 동화와 현실, 상상력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입체적인 작품을 보여주며, 버블랩을 이용한 초현실적인 배경을 구성하여 실제와 허구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작품의 모델들은 대부분 New York City Ballet (뉴욕 시티 발레) 소속 발레리나, 메트로 폴리탄 오페라 및 브로드웨이 뮤지컬 등에서 활동하는 뉴욕의 명망높은 댄서들로, 그들의 움직임은 작가가 만든 설치미술과 결합되어 작품을 완성한다.

이번 초대전 <Tales: Destroy Boundaries!>에는 현실과 환상, 파괴와 창조, 그리고 인공적인 배경 속 인간의 본연의 미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그의 대형 작업 11점과 각 작품의 비하인드 씬을 보여주는 소형 작업 11점 및 신작이 공개될 예정이다.

 

발행 heyPOP 편집부

프로젝트
〈Tales: Destroy Boundaries!〉
장소
갤러리 무모, 지하 1층
주소
서울 송파구 가락로19길 5
일자
2023.10.04 - 2023.12.03
참여작가
강재석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인물의 서사 담은 초월적 풍경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