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3

닌카시 여신의 한 수, 유럽 감성 맥주 팝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위버크래프트
고대 수메르 신화에서 ‘닌카시(Ninkasi)’는 양조의 여신으로 등장한다. 수메르인들은 맥주를 만들며 신성한 그에게 찬가를 바쳤다고 전해진다. 경외의 대상이었던 닌카시 여신이 성수동에 등장했다. 고대 맥주 양조의 여신에게 영감을 받은 ‘위버 크래프트’의 론칭 팝업 현장이다.
고대 수메르 신화에서 등장하는 맥주 양조의 여신 ‘닌카시(Ninkasi)’

우리나라 수제맥주 1세대로 통하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Amazing Brewing Company, 이하 ABC)가 위버크래프트(ÜBER KRAFT) 론칭을 맞아 더현대 서울 여의도와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점  2곳에서 동시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더현대 서울 여의도에서는 8월 8일부터 9월 3일까지 한 달간,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 브루펍에서는 8월 15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1871년은 우리나라에 맥주가 처음 소개된 해다.

위버크래프트는 ‘맥주 그 이상의 맥주’를 뜻하며 깊고 섬세한 맥주의 맛을 갖추기 위해 오랜 양조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라거 맥주는 가볍게 마시기 좋은 탄산감이 특징이지만 무난하여 특징이 없다는 단점이 있고, 반면에 에일 맥주는 수제맥주 특유의 쌉싸름한 홉 향으로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뉘는데, 위버크래프트는 라거와 에일 맥주의 장단점을 결합하여 청량감과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설탕과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아 드라이한 맥주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어메이징 브루어리 컴퍼니 성수 팝업 전경
팝업 기간 동안 위버크레프트 굿즈 및 전용잔을 선보이며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버크래프트는 수입 맥주를 선호하는 우리나라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맥주를 선보이겠다는 일념으로 1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했다. 기존 국내 수제 맥주 시장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에 의지하여 매출을 유지했다면, ABC의 이번 시도는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고 육성하여, 수제 맥주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려는 새로운 시도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고대 수메르 신화의 분위기를 담아내어 그리너리한 유럽 정원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탁 트인 정원에 앉아 맥주로 여름밤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팝업 현장에서는 전용 PVC백과 전용잔을 선보인다. 또 생맥주 제공 및 스페셜 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굿즈와 음식을 증정하는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발행 heyPOP 편집부

프로젝트
<위버크래프트 팝업 스토어>
장소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4길 4
일자
2023.08.15 - 2023.09.03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이 팝업 · 전시가 열린 공간

서울 성동구 | 100 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 브루펍

복합문화공간, 컨퍼런스, 바, 팝업/대관 전용, 기타

Discover More
닌카시 여신의 한 수, 유럽 감성 맥주 팝업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