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상상으로 탄생한 이색 만두
이번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는 유쾌하고 비범하고 망측한 도깨비를 콘셉트로, 색다른 만두와 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MZ 세대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을, 외국인에게는 K-푸드를 선보이자는 취지에서 비비고와 제주맥주 두 브랜드가 만나 한국의 맛을 재해석한 것.
녹색 빛으로 물든 공간 안에 들어서면, 마치 다른 세계로 발을 들인 듯한 분위기다. ‘믹스 잇 업(MIX IT UP)’을 슬로건으로 한 만큼, 1층은 두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뚝딱바’를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비비고 만두로 만든 ‘도깨비 불만두’, ‘도깨비 숲만두’ 등 응용 메뉴 4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민트초코’, ‘코코넛커리’, ‘비비고 갓츄’ 등 만두에 곁들이는 8가지 이색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만두 4종과 맥주 4종 그리고 소스 8종을 조합해 무려 128가지 만맥상을 만들 수 있는 것!
1층에서 주문을 마친 후 2층으로 올라가면, 비비고와 제주맥주가 함께 개발한 한정판 맥주 ‘김치 사워비어’를 만날 수 있다. 김치 사워비어는 CJ 김치유산균을 활용한 제품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민트 자몽 에일’, ‘초코 시나몬 에일’ 등 제주맥주를 베이스로 한 특별한 맥주 칵테일도 준비됐다. 2층 벽면을 감싼 다채로운 만두 아트워크를 감상하며 나만의 만맥상을 완성해 보자.
주문을 마쳤다면 도깨비가 감싸고 있는 야외 테라스와 루프탑도 놓치지 말자. 곳곳에 시식이 가능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공간을 둘러보며 자유롭게 만맥상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0월 13일까지는 예약 방문 기간으로, 사전예약은 이곳에서 가능하다. ‘도깨비 만두바’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운영되니 늦지 않게 발걸음 해 특별한 ‘만맥’의 조합에 풍덩 빠져보길!
글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제주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