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9

홍콩을 뜨겁게 달군 한국 아티스트들

PBG, 〈Future Figments〉 홍콩 전시
한국 아티스트 브랜드 PBG가 홍콩 K11 Art Mall에서 한국 아티스트 10인의 단체전 〈Future Figments〉을 개최한다. 기나긴 팬데믹 이후 펼쳐진 이번 전시는 다시 한번 예술의 중심부로 부상할 홍콩에 한국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다.
〈Future Figments〉 전시 오프닝 현장 | 제공: PBG

‘Perception Beyond Genre’. PBG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한국의 아티스트 브랜드다. 현재 10여 명의 개성 강한 글로벌 아티스트를 전속으로 두고 있으며 그들의 예술적인 성장을 함께하기 위해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공미술, 국, 내외 전시 기획, 국제아트페어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한국의 진짜들은 거리에 있다.

 

아시아 대표 예술 중심지로서 문화적 특징을 가지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곳. 여기 홍콩에서 PBG가 새로운 예술의 방향성을 선보인다. 전시의 첫 번째 시작은 글로벌 아트씬을 접수한 스트리트 컬처 신성 작가 4인과 함께한다.

김정윤 Kim Jungyoun, 저녁시간(Evening Time) / Acrylic on canvas / 116.8 x 91 cm (50F) / 2023 | 제공: PBG
쿨레인의 피규어 | 제공: PBG

쿨레인은 퍼렐 윌리엄스가 소장을 인증하며 주목받고 있는 토이 아티스트 1세대 작가다. 나이키, 푸마 등 글로벌 브랜드 오너가 직접 찾아 주문할 정도. 김정윤은 농구를 포함한 스트리트 컬처를 작품에 녹이며 애플, 코카콜라, 나이키와 같은 굵직한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 열린 개인전을 통해 글로벌 입지를 굳히는 중이다.

 

이 외에도 스니커즈를 해체하여 새로운 예술 창작 분야를 선도하는 루다인다하우스, 2016년 대만TTF(타이베이토이페스티벌) 참가 이후 중국 베이징토이쇼와 상하이토이쇼 등 국제 아트토이 씬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은 작가 토베이토이의 작품이 PBG 세계 원정 시작을 알린다.

그라플렉스의 재기발랄한 영감이 돋보이는 작품 | 제공: PBG

지금 가장 뜨거운 아티스트!

 

두 번째 섹션은 전통적인 평면 화면 속 상상력의 경계를 넘나들며 풍부한 심상을 전하는 회화 작품을 내보인다. 유니크한 매력에 빠져 구매 결정을 내리기도 전에 솔드아웃! 그라플렉스는 힙합, 만화, 스트릿 컬처의 영향을 받아 미술의 장벽을 넘어 문화 전반에 재기발랄한 영감을 전달한다. 삼성, 나이키, 몽블랑 등 글로벌 브랜드의 러브콜을 꾸준히 받으며 탄탄한 마니아 팬덤이 구축되어있는 작가다.

권하나 Kwon Hana Candy Girl, 2023 | 제공: PBG

김지희는 더 나은 삶을 향한 사람의 욕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욕망하는 모든 존재를 빛나게 보는 시선을 작업에 담는다. 하나쯤 갖고 싶은 명품백처럼 소유욕을 자극하는 작품들은 탐욕이 아닌 희망을 이야기한다. 전시에는 ‘나나’라는 캐릭터를 통해 서사를 전하는 권하나, 2018년 포브스지를 통해 ‘10년 후가 기대되는 유망작가 25인’에 선정된 문형태, 기존 이미지를 과감히 차용해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내는 재진, 최근 아트페어에서 인기 작가로 떠오른 라이징 스타 만욱도 함께 참여한다.

 

한국에서 지금 가장 뜨거운 아티스트들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엔 원화 작품 32점, 아트토이 14점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이 공개된다. 홍콩 셀럽들이 대거 방문하며 화려한 출발을 알린 전시는 7월 30일까지, 홍콩 K11 Art Mall Cement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PBG

프로젝트
〈Future Figments〉
장소
홍콩 K11 Art Mall Cement
일자
2023.07.11 - 2023.07.30
시간
10:00 - 22: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홍콩을 뜨겁게 달군 한국 아티스트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