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8

맛있게 먹고, 즐겁게 지구 지키기!

풀무원 <지구식단 캠퍼스> 팝업스토어
우리 곁에 지구를 위한 캠퍼스가 있다면 어떨까? 캠퍼스에서 쉽고 재미있게 지구를 구하는 일에 동참할 수 있다면? 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지구의 날을 맞아 오픈한 팝업스토어 <지구식단 캠퍼스>에서는 이 모든 상상이 현실이 된다!
팝업스토어 전경 | 사진 제공: 풀무원

<지구식단 캠퍼스>는 “먹어서 지구를 지킨다”라는 콘셉트로 풀무원이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지구식단의 핵심 제품들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와 지구식단의 오렌지 옐로 컬러를 입어 활기로 가득찬 캠퍼스를 차근차근 돌아보도록 하자.

지구식단 캠퍼스 새내기를 위한 맛있는 OT!

캠퍼스에 입학한 새내기의 마음으로 공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풀무원역사학과’를 만나게 된다. 풀무원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공간으로, 풀무원 브랜드의 출발점인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 원경선 원장부터 지속가능성을 위한 꾸준한 노력 등 풀무원의 발자취가 그대로 녹아들어 있다. 바로 옆에 자리한 ‘식물성스포츠학과’는 식물성 식단의 장점 및 가치를 담은 요소들을 재미있는 콘텐츠로 풀어냈다. 특히 ‘세 번 두유로 바꾸기 vs 하루 동안 물 안 쓰기’, ‘피자를 김치전으로 한 번 바꾸기 vs 성수동 카페거리까지 차 안 타고 걸어가기’와 같은 밸런스 게임은 각 행위의 구체적인 탄소발생량을 제시함으로써 우리의 습관을 되돌아보게 한다.

(좌) 지구식단모델학과 존. (우) 단백질디자인과 존. | 사진 제공: 풀무원

‘지구식단모델학과’는 방문객들이 직접 학보의 표지모델이 되어 사진을 촬영한 뒤 잡지그래픽과 함께 출력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곳곳에 다양한 소품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표지를 멋지게 장식해 보자. 이어서 만날 수 있는 ‘단백질디자인과’는 커스텀 라벨링 기계를 통해 나만의 ‘LIKE 런천미트 커스텀 라벨’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한 팝업스토어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지구굿즈샵. | 사진 제공: 풀무원

학과 투어를 마쳤다면 ‘지구마켓’ ‘지구스낵바’에서 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을 맛볼 차례! ‘LIKE텐더 샐러드’, ‘LIKE런천미트 두부꼬치’, ‘식물성 솥솥 주먹밥’ 등 맛있는 채식 메뉴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 마지막 ‘지구굿즈샵’에서는 지구식단 캠퍼스의 대표 캐릭터, 22학번 ‘두식이’를 활용한 굿즈를 비롯해 데일리라이크, 1537, 민음사, 강화도우리마을, 에피그램, 지구샵 등 여러 브랜드와 콜라보한 상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니 눈여겨보도록 하자.

 

지구의 날을 맞이해 4월 22일 팝업스토어 방문객 대상으로 ‘Happy Earth Day, 지구식단 룰렛 이벤트’를 통해 지구식단 제품 및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문 후 스탬프를 찍으면 아이파크몰 용산점 7층에 자리한 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2호점’의 10% 할인권도 제공한다고 하니 맛있게 먹어서 지구를 지키는 든든한 새내기가 되어볼 것!

기획·운영 밴드앤링크

공간 디자인 빈드(viind)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풀무원

프로젝트
<지구식단 캠퍼스>
장소
지구식단 캠퍼스 팝업스토어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아이파크몰 용산점 6F 더센터 더코너 대행사장
일자
2023.04.14 - 2023.04.27
시간
월 - 목, 일 10:30 - 20:30
금, 토 10:00 - 21: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맛있게 먹고, 즐겁게 지구 지키기!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