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7

유니클로, 라이프웨어 매거진 8호 발간

2023 봄여름 테마는 "일상을 위한 예술(The Art of Everyday Life)"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일상을 위한 예술(The Art of Everyday Life)'을 주제로 2023 SS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LifeWear magazine) 8호를 발간했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의 이번 2023 SS 시즌을 맞아 ‘일상을 위한 예술’이라는 주제로 옷과 일상의 관계성을 재발견했다. 유니클로는 이번 호를 통해 창의적인 시도라는 의미의 ‘예술’과 함께, 일상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퀄리티와 스킬을 담은 봄, 여름 스타일링을 제시한다.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패스트리테일링의 그룹 수석 경영 책임 및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기노시타 다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이번 2023 SS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파리, 도쿄, 멜버른, 로스앤젤레스, 바르셀로나, 교토, 스톡홀름, 보스턴, 함부르크, 바르샤바에 방문해 촬영했다”며, “이번 라이프웨어 매거진을 통해 라이프웨어와 함께 각 지역과 사람들의 긍정적인 분위기와 가치를 전달하고 싶었고, 여행을 간 듯한 느낌을 담아 이번 호를 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Ι 2023 SS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 주요 콘텐츠

 

Wardrobe Essentials – 일상에 꼭 필요한 11가지 라이프웨어

입을수록 멋스러워지는 옥스포드 셔츠, 업그레이드된 모던한 실루엣의 치노 팬츠, 봄의 화사함을 더한 프린트 원피스 등 기본 아이템으로 누구나 가지고 있을 11가지 에센셜 아이템을 소개한다. 

 

Talking Art and Denim in LA – 예술적 데님 & 캘리포니아 스타일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데님 스타일에 대한 소개와 함께, LA에 위치한 유니클로의 ‘진 이노베이션 센터(Jeans Innovation Center)’를 방문했다. 현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현장에서는 레이저 가공 및 기타 첨단 기술 등이 적용된 블루 사이클 진(Blue Cycle Jeans)을 소개한다.

 

Art and Life in Barcelona – 바르셀로나 잡지 <Apartamento>와 함께 한 3인의 예술가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생활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스페인 잡지 ‘아파르타멘토(Apartamento)’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특집은 바르셀로나에 거주하는 아티스트 3명과 Uniqlo U의 최신 컬렉션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촬영되었다. 아티스트들은 표현을 통해 순간을 즐기는 예술에 대한 생각을 인터뷰를 통해 공유한다.

 

Hearing Rivers, Feeling Mountains – 아티스트 나이젤 피크와 함께 한 교토 스케치

이번 호의 표지를 장식한 북아일랜드 예술가 나이젤 피크(Nigel Peake)의 교토 방문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기사. 나이젤 피크는 벼룩시장, 골동품 가게 등을 방문하면서 일상생활에 존재하는 예술과 그의 창작 철학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이젤 피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일상에서 순간을 포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번 호의 표지는 그가 그린 교토의 거리를 담고 있다.

 

Classic Ballet, Youthful Spirit – 8인 8색, 함부르크 유스 발레단

‘Classic Ballet, Youthful Spirit(8인 8색, 함부르크 유스 발레단)’은 독일 함부르크 국립 유스 발레단 연습실의 뒷이야기를 담았다. 8명의 젊은 무용수들은 에어리즘(AIRism)을 소재로 한 스포츠 유틸리티 웨어(Sport Utility Wear)를 착용했다. 해당 기사는 무용수들의 미래를 향한 꿈과 그들 만의 매력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이소진 수석 기자·콘텐츠 리드 

자료제공 유니클로

이소진
헤이팝 콘텐츠&브랜딩팀 리드. 현대미술을 전공하고 라이프스타일, 미술, 디자인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글을 쓴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유니클로, 라이프웨어 매거진 8호 발간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