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4

전 세계 종이를 한눈에?

종이 복합문화공간 ‘더페이퍼랩’
전 세계의 약 5,000가지 종이를 한 데 모은 공간이 있다면 믿어지는지? 이 특별한 ‘종이 복합문화공간’에는 종이 전문가와 인쇄 전문가도 상주한다. 아마도 종이를 활용하는 디자이너라면 지금쯤 눈이 반짝했을 터. 삼원특수지가 오픈한 ‘더페이퍼랩’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삼원특수지가 오픈한 종이 복합문화공간 ‘더페이퍼랩’ | 이미지 제공: 삼원특수지
‘더페이퍼랩’에서는 전 세계의 약 5,000가지 종이를 만나볼 수 있다. | 이미지 제공: 삼원특수지

종이 길잡이가 될 LAB

국내 특수지 전문 기업 삼원특수지가 국내 최초로 전 세계 다양한 종이의 구매부터 인쇄, 샘플 목업 패키지 제작까지 가능한 종이 복합문화공간 ‘더페이퍼랩’을 오픈한다. 종이를 다루는 디자이너 및 종이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은 약 120평 규모에 이르는 이곳에서 5,000가지 종이를 직접 보고 크기별로 종이를 구매하거나 종이별로 맞춤 인쇄를 하고, 샘플 목업 패키지까지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된 것.

 

‘더페이퍼랩’은 실험실(LAB)을 공간 콘셉트로 디자인 레퍼런스, 프린팅 랩, 페이퍼 라이브러리, 벙커 갤러리, 포토스튜디오, 세미나룸 등 8가지 존으로 구성해 종이를 여러 관점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종이 전문가 ‘페이퍼 지니어스’와 인쇄 전문가 ‘프린트 지니어스’가 상주하고 있어 방문 고객들에게 종이의 구매부터 출력, 제작 업체에 관한 정보까지 전문적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제작한 샘플은 공간 내 마련된 포토스튜디오에서 바로 촬영까지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다양한 전시와 패키지 샘플, 종이전시물들이 큐레이션 될 예정이다. | 이미지 제공: 삼원특수지

종이의 구매부터 출력, 컨설팅까지 가능한 이곳에서 한 가지 더 준비한 것이 있다. 다양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인데, 오픈일부터 4월 11일까지는 타이포그래피 그룹 ‘The Type Directors Club’의 수상 작품들이 전시된다. 디자인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인 타이포그래피의 아름다움과 국내외 선진 작품들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길. ‘더페이퍼랩’은 현재 가오픈 기간으로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 정식 오픈은 오는 1월 11일부터.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삼원특수지

장소
더페이퍼랩
주소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549, B1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전 세계 종이를 한눈에?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