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1

음악으로 새롭게 기억하는 순간

무신사 X 우리은행, 팝업 스토어 ‘WON RE:CORD’
레트로가 유행인지도 오래. 어떤 이에게는 추억을 자극하는 친숙 소재이지만 어떤 이에게는 아직까지 생소한 문화일지도 모르겠다. 우리은행이 세대 간의 간격을 좁히고 색다른 레트로 문화를 제공하며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 ‘WON RE:CORD’를 열었다.
ⓒ 무신사, 우리은행

새로운 기록이 기억에 남을 WON RE:CORD

복합문화공간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서 음악을 곁들인 특별한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우리은행이 ‘WON RE:CORD’란 주제로 뉴트로 콘셉트로 공간을 꾸몄는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LP 큐레이션 청음 공간은 물론 CD 플레이어 렌탈까지 체험 요소들이 가득하다. ‘WON RE:CORD’ 캠페인은 우리은행의 새로운 다짐을 엿볼 수 있는 함축적 의미를 담았다. 우리은행을 다시 한번 새롭게 알린다는 ‘RE’와 LP처럼 음악을 기록한다는 의미의 레코드(Record)의 뜻을 합친 것. 오랜 시간이 흘러도 기억에 남는 음악처럼 많은 사람에게 새롭게 기록되어 기억에 남길 바라는 바람까지 담겨있다.  

ⓒ 무신사, 우리은행
ⓒ 무신사, 우리은행

‘WON RE:CORD’란 팝업 스토어의 이름 답게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흥행하고 있는 레코드 붐을 주목했고 우리은행을 LP 문화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큐레이션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청음 공간을 가장 주목할 만한데, 이곳에서 아트&컬쳐 큐레이션 브랜드 DINPOST가 직접 선정한 세계적인 명반을 생생한 LP 사운드로 선사한다. 또한 무신사 테라스 곳곳을 구경하거나 카페를 즐기며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CD 플레이어를 렌탈해준다. 색다른 레트로 문화를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장치인 듯하다. 팝업 스토어 오픈 기간 동안 방문객을 위해 준비한 레코드 노트, 카세트 모양의 마스킹 테이프 등 다채로운 레트로 무드 굿즈를 만날 수 있으니 서둘러 보길. 여기에 한 가지 더! 특별한 오늘을 기록하도록 포토 박스를 마련했다. ATM 기계와 동일한 모습의 포토 박스에서 사진을 찍으면 영수증 모양의 포토 필름을 가져갈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무신사 테라스 홍대

프로젝트
〈WON RE:CORD〉
장소
무신사 테라스 홍대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17층
일자
2022.09.17 - 2022.12.18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이 팝업 · 전시가 열린 공간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 홍대(MUSINSA TERRACE HONGDAE)

복합문화공간, 숍, 카페, 팝업/대관 전용

Discover More
음악으로 새롭게 기억하는 순간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