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4

‘디폰데’의 진짜 비건 화장품 이야기

heyPOP LIVE X 디폰데, 아름다움을 일깨우다
피부 속까지 당기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건조주의보에 수분 공급은 물론 화사하게 피부를 한 번에, 원스톱 케어하고 싶다면 주목해 보세요. 헤이팝 라이브가 오로지 단 한 가지 흰목이버섯 추출물로만 사용한 비건 화장품을 소개합니다. 디자인 스튜디오가 론칭한 뷰티 브랜드 ‘디폰데’가 그 주인공인데요. 아름다움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비건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What’s on heyPOP LIVE

‘비건’이 쏟아지는 요즘, 어떤 것이 진짜 비건 제품인지 헷갈릴 때가 많아요. 천연 재료를 사용해 제작 과정에서 일체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그 방식까지도 친환경적일 때 비로소 비건이라고 불릴 수 있어요. 디폰데의 진짜 비건 화장품을 헤이팝 라이브에서 소개합니다.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탄생한 뷰티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디폰데의 변사범 대표와 최지연 과장이 브랜드의 탄생부터 비건 코스메틱이 탄생하기까지의 스토리를 준비했습니다. 자연에서 시작하여 자연으로 돌아가는, 디폰데의 ‘비건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

📍 일자   11월 8일(화), 18:00 ~ 19:00                                               

📍 혜택  1) 라이브 특별 최대 50% 할인(라이브 본방부터 11월 14일까지 일부 상품에 한함)

              2) 라이브 상품 구매 시 ‘오리진100 7일 스타터 키트‘ 증정! (라이브 판매상품 한정)

              3) 라이브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사은품(라이브 판매상품 한정)

                 – 1등(3명): 앤트레디션 플라워팟VP9(30만 원 상당)

                 – 2등(20명): 디폰데 인센스 스틱 세트(비매품)

              4) 구매 후 베스트 리뷰 10분에게 ‘인센스 스틱 세트’ 증정(11월 15일 공지사항으로 발표)

Brand Story with 디폰데

아름다움을 향한 깊은 본능을 일깨우다

디자인 전문 회사에서 왜 뷰티 제품을 만들게 되었을까?

디폰데는 지난해 디자인 전문 회사인 플러스 엑스에서 자체적으로 론칭한 뷰티 브랜드에요. 과연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뷰티 제품을 만들게 되었을까요? 그 처음은 디자인 크리에이터와 화장품 회사가 만나면 어떠한 시너지를 낼 것인가의 궁금함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디자인 스튜디오 플러스엑스는 자체 브랜드 개발을 통해 디자인의 사업적 가치를 확장하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디자인적 경험의 확대를 꾀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각 업계 전문가와 함께 PlusX Union을 결성하여 마케팅과 사업 분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의 첫 번째 프로젝트가 바로 디폰데(Deepondé’)인 것이죠.

 

디폰데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내면 깊은 곳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스킨케어 브랜드로 30여 년간 피부를 연구한 전문가들이 파트너가 되어 제품을 만들었어요. Deep(깊은)과 Ponder(깊이 생각하다)의 합성어로 ‘깊이 있게 생각하고 곰곰이 되짚어보다’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나를 가꾸고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무너진 피부와 생활의 질서를 바로잡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닐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자연에서 시작하여 자연으로 돌아가다

진짜 비건 화장품의 천연 재료 ‘흰목이버섯’

디폰데는 현대인의 피부 고민을 위한 해결책으로 동양적인 원료와 기법을 통해 피부 본연의 건강한 기반을 다지는 것을 제안해요. 원료의 배합과 기술력을 통해 피부에 더 좋은 효과를 선사하고자 합니다. 특히 디폰데 뷰티 제품은 전 성분을 오직 흰목이버섯 추출물 100%로만 만들었어요. 흰목이버섯과 수분이 만났을 때 변화하는 화사한 에너지와 탱글탱글해지는 효과를 제품에 적용한 것이죠. 단 하나의 성분에서 누릴 수 있는 효과는 너무나 많습니다. 항산화, 진정, 피부장벽 강화, 윤기 부여, 피부 결, 고보습, 영양공급, 탄력 강화, 모공 개선, 투명도 개선 등을 고민 없이 원스톱으로 케어할 수 있는 셈이죠. 믿기 어렵지만 이 모든 효과를 33가지의 임상 결과로 증명했습니다.

디폰데는 흰목이버섯 추출물을 통해 효과를 얻어내려고 많은 연구를 하였어요. 우선 독자적 공법으로 354시간 동안 10배 농축된 추출물을 사용합니다. 또한 좋은 재료를 위해 전남 강진 팀진강 유역의 비옥한 농토에서 무농약 재배를 한,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흰목이버섯만을 고집하고 있어요. 대표 제품으로는 100시간 보습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오리진 100’ 앰플과 에멀젼, 토너, 슬리핑크림, 크림으로 구성한 ‘딥하이드라B5’ 라인이 있어요.

Depth & Layer, 층과 결에 의한 패턴

더 깊고 새로워진 ‘디폰데’ 리뉴얼 스토리!

아무래도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론칭한 뷰티 브랜드이다 보니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이 눈에 띄어요. 패키지 디자인을 포함해 전체 무드는 동양의 다양한 자연물과 고유의 조형적 요소들에서 모티프를 얻었다고 합니다. 은은하고 따뜻한 컬러감과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텍스처를 가진 소재를 통해 부드러운 동양의 이미지를 담고 있어요.

 

브랜드 디자인은 깊이 고민하는 고찰, 기반, 응축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콘셉트로 두었어요. 이를 표현하는 시각적인 방법으로 겹겹이 쌓아 올린 이미지를 통해 디폰데의 층과 결을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즉, 디폰데의 키 비주얼은 ‘Depth’와 ‘Layer’인 것이죠. 이를 통해 브랜드 슬로건과 브랜드 디자인 전반에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키 비주얼을 딴 이미지 그래픽은 피부 속 쌓이는 제품의 깊은 효능을 점진적으로 섬세한 패턴과 그리드에 맞춰 분할되는 이미지로 디폰데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디폰데는 이에 그치지 않고 좀 더 깊고 새로운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최근 리뉴얼을 했어요. 헤이팝 라이브를 통해 처음 공개하는 리뉴얼 스토리와 또 어떤 모습으로 변신하였는지 기대하여도 좋아요!

 heyPOP 편집부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디폰데’의 진짜 비건 화장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