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5

신당에 들어선 미국 빈티지 무드 ‘핍스 마트’

핍스, 첫 번째 공식 스토어 오픈
신당역 부근, 과일인 듯 과일 아닌 제품을 파는 마트가 문을 열었다. 잘 익은 딸기인가 싶어 팩을 열었더니 딸기 그래픽이 프린트된 스웨트셔츠가 등장하는 영문 모를 이곳. 이 밖에도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부터 펫용품까지 눈길 끄는 종류가 다양하다. 바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 ‘Phyps Mart’ 신당점 이야기다.
핍스 마트 신당점 전경 | 사진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특별한 마트에서 ‘쓱’ 담는 완벽한 일주일

 

9월 2일 문을 연 ‘Phyps Mart’는 다양한 사람들의 멘탈 및 피지컬케어를 위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이하 핍스)의 메인 캠페인 ‘먼데이루틴’과 미국의 빈티지한 마켓 무드를 접목한 마트다. 최근 로컬에 대한 MZ 세대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Phyps Mart’는 보금자리로 지역 시장이 발달한 신당을 택했다. 시장 상인들과 협력해 신당 로컬 맛집 지도를 제작하고 식사권을 제공하는 등 건강하고 재미있는 먼데이루틴 캠페인을 선보이고자 한 것. 

핍스 마트 신당점 전경 | 사진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핍스는 ‘먼데이루틴’ 캠페인을 통해 매주 1회 우리의 멘탈과 피지컬 케어를 위해 우리가 실제로 하고 있는 사소한 일을 이야기 해왔다. 매주 월요일 가벼운 일주일을 위해 야채를 조금 더 먹고, 물을 조금 더 많이 마시며, 좋은 음악을 듣고, 좋은 글을 보는 것. 일주일 중 하루를 투자해 모두가 건강한 일상을 만들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아 핍스 마트에도 신당의 맛과 멋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준비했다.

 

마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핍스의 다양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마치 과일처럼 팩에 담겨 쇼케이스에 진열된 제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코너를 지나 정면에는 핍스에서 직접 셀렉트한 아이템들이 마련돼 있다. 빈티지 토이와 모자, LP, 매거진 등 핍스만의 안목으로 선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 더불어 주방 세제, 칫솔, 휴지통 등 우리 일상과 밀접한 제품들은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펫용품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어 쇼핑에 최적화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핍스와 서수현 작가의 협업 아이템 〈BROCOLI SHAPED PLUMPY〉 | 사진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좌) 〈PHYPS VILLAGE TUFTED MIRROR〉 (우) 〈PHYPS VILLAGE TUFTED RUG〉 | 사진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핍스의 첫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서수현 작가와 함께 마련한 협업 전시 또한 관람 포인트 중 하나. 핍스의 브로콜리 캐릭터를 메인 모티프로 진행한 이번 작업을 통해 〈BROCOLI SHAPED PLUMPY〉, 〈PHYPS VILLAGE TUFTED MIRROR〉, 〈PHYPS VILLAGE TUFTED RUG〉 총 세 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작가가 어릴 적 그렸던 그림을 도안화해 진행하고 있는 ‘VILLAGE SERIES’와 핍스의 브로콜리가 만나 이룬 ‘PHYPS VILLAGE’가 그 배경으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가진 브로콜리를 마음껏 상상해 봐도 좋다.

 

핍스 마트 신당점에서 5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성인에 한해 핍스가 소개하는 신당 로컬푸드 맛집의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9월 2일부터 9월 11일까지는 비건 샐러드 맛집으로 유명한 카키(KAKI)의 후무스 샐러드 식사권이 그 주인공이라고 하니 주말이 지나기 전 핍스 마트에 방문해 보길!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장소
핍스 마트 신당점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417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신당에 들어선 미국 빈티지 무드 ‘핍스 마트’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