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자동차 로고가 점점 더 단순해지는 이유는?
제조업 시대의 꽃에서 유무형의 모빌리티 서비스로
도요타는 유럽 시장에 새 로고를 사용하기 위해 반사광을 준 은색 입체였던 로고를 그 형태만 남겨 2D화했다. ‘TOYOTA’란 타이포그래피도 들어냈다. 3D를 넘어 VR과 AR이 등장하는 2020년에 세계 완성차 제조사 중 시가 총액 2위를 달리는 기업이 취한 디자인 전략은 어떤 의미를 내포하고 있을까?
유미진
타임라인을 훑으며 멋진 것들을 좇는다. 17년 된 자동차를 타고 오늘의 팝업스토어로 향하고, 19세기 의자에 앉아 BTS의 싱글을 듣는다.
Discover More
자동차 로고가 점점 더 단순해지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