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7

랜덤으로 달에 착륙한 스피커

더 그라운드의 전시 Edition of Editions.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연누리, 공예 디자이너 임정주 그리고 가구를 복원/수리하는 Tuff studio가 팀을 이루어 기존의 상품과 창작물을 '편집'하고 '재창조'하여 새로운 에디션 Edition을 탄생시키는 'Edition of Editions'展이 더 그라운드 The GROUND 성수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를 주도한 연누리는 개인적 취향의 물건을 수집해 그에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색다른 재료나 물건들을 추가해 재해석했다. 이번 전시를 위한 그의 메인 수집품은 오디오 기기(특히 스피커) 이다. 스피커의 어떤 부분은 토성의 띠를 연상시키기도 하고, 흰색 아크릴로 제작한 스피커 박스와 알루미늄 주물로 제작한 스피커 스탠드는, NASA가 달에 가져갔을 법한 물품의 감성을 지닌다. 작품은 기본적으로 오디오 기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동시에 매칭과 재구성을 거쳐 오디오 기기에 대한 신선한 접근 방법과 유쾌한 창의성을 보여준다.

 

 

‘달착륙 Moon Landing’과 ‘스피커 Speaker” 라는 연관성 없어 보이는 두 단어는, ‘영감은 모든 것에서 온다’라는 Holly Black 의 말처럼 개연성을 떠나 달착륙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작가들의 엉뚱하고도 신선한 접근을 표현한다.

 

 

자료 협조 더 그라운드 성수

장소
The GROUND 성수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419)
일자
2021.05.27 - 2021.07.10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랜덤으로 달에 착륙한 스피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