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4

나이키가 새롭게 정의하는 스포츠 문화

무한한 가능성 담은 ‘나이키 스타일 홍대’ 오픈
세계 최초의 나이키 스타일 콘셉트 매장 ‘나이키 스타일 홍대(Nike Style Hongdae)’가 문을 연다. 파격적인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다채로운 디지털 기반 콘텐츠까지 갖춘 이곳은 첨단 기술과 패션을 결합해 쇼핑을 즐기고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나이키 스타일 홍대 전경 | 사진 제공: 나이키(NIKE)
성별 구분 없이 스타일과 사이즈에 따라 진열된 의류 | 사진 제공: 나이키(NIKE)

성별 구분 없는 나이키 체험형 공간

 

스포츠 문화를 창의적으로 재창조해 스포츠의 의미를 더욱 확장하는 나이키 스타일(Nike Style) 콘셉트를 전 세계 최초로 반영한 ‘나이키 스타일 홍대(Nike Style Hongdae)’. 총 3층 규모로 구성된 이곳은 ‘젠더리스’ 트렌드에 맞게 성별의 개념을 허물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젠더 플루이드(Gender-Fluid, 유동적인 성 정체성) 쇼핑을 기반으로 한다. 남녀로 나뉘었던 기존 디스플레이 방식에서 벗어나 스타일과 사이즈에 따라 의류를 진열하고 허리선이 드러나지 않은 티셔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로우라이즈 팬츠 등 중성적인 스타일의 스포츠 웨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벽 스크린 속 ‘디지털 마네킹’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스포츠 펄스(Sport Pulse)의 일환으로, 소비자로부터 영감을 받은 하이퍼로컬 스타일을 비롯해 다양한 룩과 트렌드를 제시한다.

나이키 스타일 홍대 콘텐츠 스튜디오 | 사진 제공: 나이키(NIKE)
나이키 바이 유(Nike By You)에서는 제품을 직접 커스텀할 수 있다. | 사진 제공: 나이키(NIKE)
나이키 스타일 홍대 SNKRS 라운지 | 사진 제공: 나이키(NIKE)

자기표현에 뿌리를 둔 나이키 스타일 콘셉트에 맞게 자신만의 창의적인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스타일 스튜디오 형태의 최적화된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매장 2층 한편의 ‘콘텐츠 스튜디오’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배경, 필터, 스티커 등을 적용해 릴스, 라이브 방송 등 자신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것. 피팅룸에는 색상과 채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이 설치돼 있어 재미를 더한다. 소비자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더욱 이끌어내는 공간 ‘나이키 바이 유(Nike By You)’에서는 포토 스캔 프린팅, 디지털 프린팅, 자수 서비스 등 원하는 방식으로 직접 제품을 커스텀하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신발을 만들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지역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워크숍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3층 ‘SNKRS 라운지’는 나이키 SNKRS 멤버라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스니커즈, 문화 및 디자인 커뮤니티를 하나로 묶는 허브로 기능할 예정. 특히 라운지 안에는 나이키 제품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거나 자신만의 창의적인 페인팅을 담은 국내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마련된 갤러리도 함께 구성돼 커뮤니티 활성화에 힘을 더한다.

 

매장 외관에는 지역 사회와 모든 소비자의 창의성에 대한 경의의 의미를 담아 소비자와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약 20,000개의 나이키 로고 스우시를 적용해 지역 커뮤니티와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했다. 재활용 가능한 자재를 활용하고, 재활용 원료를 바탕으로 하는 가구 및 바닥 설계에서 나이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이 엿보인다.

 

다가오는 주말, 전 세계 최초로 나이키 스타일 콘셉트를 반영한 공간에서 있는 그대로의 나를 표현하며 나만의 개성을 창조하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겠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나이키

장소
나이키 스타일 홍대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78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나이키가 새롭게 정의하는 스포츠 문화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