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4

영국 백화점 셀프리지의 메타버스 진출?

NFT와 디지털 패션 선보이는 신개념 전시!
우리는 실제로 착용할 수 없는 옷을 기꺼이 소비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현실에서 상상할 수 없었던 옷이 가상 공간에서는 내 것이 되기 때문! 메타버스 시장이 뜨거운 가운데 영국 백화점 셀프리지(Selfridges)도 참전을 알렸다.
사진 출처: 셀프리지

 

셀프리지가 런던 옥스퍼드 서커스(Oxford Circus)에 프랑스 패션 하우스 파코 라반(Paco Rabanne)과 함께 전시 <유니버스(Universe)>를 열어 NFT와 디지털 패션을 선보인다. 셀프리지가 독점 소장한 파코 라반의 2022 S/S 컬렉션은 옵티컬 아트(Optical Art)의 선구자라고 불리는 빅토르 바사렐리(Victor Vasarely)의 기하학적 패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파코 라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줄리앙 도세나(Julien Dossena)는 바사렐리의 작품을 이번 컬렉션의 출발점으로 여겼으며, 바사렐리 재단과 긴밀히 협력하여 패턴 중 일부를 재해석했다고 전했다.

 

사진 출처: 셀프리지

 

데이비드 보위와도 작업한 바 있는 빅토르 바사렐리의 작품으로 장식한 24개의 창문은 전시 공간 전체에 놀라운 착시 현상을 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NFT 플랫폼 ‘서브스턴스(Substance)’에서는 메타버스를 통해 바사렐리의 예술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브스턴스는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옷을 쇼핑하는 것처럼 NFT 구매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일에 집중했다. 따라서 접근성을 위해 크립토(crypto)가 아닌 일반 카드로 구매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 NFT와 작품 일부는 셀프리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한화 약 325만 원부터 1억 6,000만 원 사이다.

 

파코 라반의 아카이브 상품과 12개의 NFT를 비롯해 바사렐리의 오리지널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3월 31일까지 열린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셀프리지

장소
셀프리지
일자
2022.01.14 - 2022.03.31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영국 백화점 셀프리지의 메타버스 진출?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