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7

겨울산 정상에 나타난 카우스?

2022년 첫 번째 '카우스 홀리데이'
1월 6일,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공공 미술 프로젝트 '카우스: 홀리데이(KAWS: HOLIDAY)'의 여덟 번째 작품이 공개됐다.
© KAWS instagram

 

홀리데이 프로젝트는 카우스가 2018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대중의 색다른 예술 감상법을 유도하기 위한 프로젝트. 지금까지 대만, 일본, 홍콩 등 세계 여러 나라를 순회했으며 이 중엔 서울 석촌호수와 20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우주여행도 포함돼 있다.

 

© KAWS instagram

 

2022년 첫 번째 ‘카우스 홀리데이’ 장소는 중국 길림성 백산시 근처의 루넝 리조트. 눈이 가득 쌓인 호젓한 산 정상 위, 카우스의 시그니처 캐릭터가 우뚝 서 있다. 미니어처 버전을 무릎에 앉힌 귀여운 모양새로 마치 서리가 쌓여있는 것 같은 독특한 표면이 특징. 작품 뒤로 비치는 광활한 설원의 풍경과도 아름답게 어우러진다. 또한 카우스 조각 최초로 ‘눈(snow)’을 주제로 해 더욱 뜻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2년의 제작 기간이 소요된 작품은 카우스의 오랜 협업자 AllRightsReserved와 함께 했으며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와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했다. 카우스는 “색다른 곳에서 작업을 선보일 기회를 갖게 돼 영광이다. 조각과 풍경을 통해 일상 속 한계를 넘어 의미 있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소회를 드러내기도 했다.

 

© DDT 스토어

 

프로젝트에 맞춰 발매를 계획 중인 캡슐 컬렉션도 눈 여겨볼 만하다. 피겨부터 재사용이 가능한 손난로, 의류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로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 특히, 프로젝트 설치 전경을 그대로 옮겨다 놓은 것 같은 스노우 글로브와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피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편이다. 굿즈는 국내 시간으로 1월 8일 오후 12시, DDT 스토어를 통해서만 판매될 예정이다. 전시는 1월 16일까지.

 

발행 heyPOP 편집부

참여작가
카우스(KAWS)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겨울산 정상에 나타난 카우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