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5

보여줄게 이것이 바로 ‘K-팥’

할머니도 반했다, 첵스 팥맛.
This is K-팥! 뜨거운 화제 속에 품절대란까지 일으킨 첵스 파맛의 후속작이 드디어 세상에 나온다. 바로 농심켈로그에서 출시한 가장 한국적인 시리얼 ‘첵스 팟맡’이다.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MZ세대에게 화제를 모은 것은 다름 아닌 광고 영상과 ‘첵팥 할매’. 배우 김영옥이 모델로 선정되어 시리얼 업계의 이례적인 시니어 모델에 도전했다. 최근 고공행진 중인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첵스 팥맛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정 많고 따뜻한 ‘첵팥 할매’ 캐릭터를 선보인 것. 힙합 예능에서 속시원한 입담과 속사포 랩으로 ‘할미넴’이라 불리며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현재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감리 할머니로 등장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디스 이즈 K-팥(This is K-팥)’ 광고 영상은 ‘K-힙’의 정수를 담아냈다. 시골 논밭과 경운기를 배경으로 ‘첵팥 할매’와 외국인 DJ들이 출연해 ‘가장 한국적인 시리얼’ 첵스 팥맛의 매력을 유쾌하게 소개한다. “보여줄게, 전 세계 놀라게 할 빅팥, 바로 이곳 전라북도 고창 팥밭”, “첵팥, 힙합, K-팥”.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 랩 가사가 귀에 쏙쏙 박힌다. 제품에 사용되는 팥의 수급지인 전라북도 고창을 실제 촬영지로 선정해 첵스 팥맛에 담긴 전통과 한국스러움을 재치 있게 담았다.

 

 

첵스 팥맛은 전북 고창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팥 100%를 사용하여 팥맛의 풍미를 그대로 담았고, 여기에 새알심을 연상시키는 하얀 마시멜로우를 넣어 마치 어릴 적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 주던 달콤하고 진한 단팥죽과 같은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디스 이즈 K-팥 광고 영상 캡쳐

 

이러한 첵스 팥맛이 탄생하게 된 것은 16년간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지난해 출시된 첵스 파맛의 성공 덕분이다. 파맛 출시 후 소비자들은 또 다른 재미를 기대하며 ‘민트초코 첵스’, ‘커피맛 첵스’, ‘고구마맛 첵스’ 등 기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면서 이제까지 없었던 전혀 색다른 첵스의 맛 출시를 기대해왔다. 그 바람에 부응하듯 선보인 첵스 팥맛이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지켜 볼 재미가 가득하다.

 

 

자료 협조 농심켈로그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보여줄게 이것이 바로 ‘K-팥’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