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8

새 옷과 메시지로 돌아온 코카콜라

일상 속 마법 같은 순간을 허그하다.
얼핏 반복되는 듯 보이는 일상 속 거리, 풍경, 매일 지나는 출퇴근길에도 마법 같은 순간들은 숨어있다. 매일 짜릿한 행복으로 우리를 놀라게 하는 그 순간들에 대한 찬사를 담아 코카-콜라가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다. 패키지부터 로고, 글로벌 슬로건까지 변화된 코카-콜라의 ‘리얼 매직(Real Magic)’이다.

 

2016년부터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으로 전개하던 글로벌 메시지를 탈피해 새롭게 외치는 ‘리얼 매직(Real Magic)’은 일상 속 함께하는 순간이 선사하는 마법 같은 짜릿한 행복을 말하는 슬로건이다. 코카콜라는 그동안 글로벌 시대의 흐름과 위기를 살피며 변화가 필요한 순간에 휴머니즘적 목소리를 전달해 왔다. 팬데믹으로 인해 거창하고 특별한 이벤트보다 가까이서 벌어지는 일상 속 즐거움을 찾는 시대에 코카콜라는 ‘함께라는 마법’을 전달한다. 특히 사람들과 대면하기 어려운 요즘, 함께였던 소중한 순간을 상기하고 희망을 얻자는 메시지를 풀어낸다.

 

 

이에 따라 새로운 로고 ‘허그(Hug)’도 공개했다. ‘허그’ 로고는 100년 이상 코카-콜라를 상징해 온 곡선 형태의 컨투어 보틀 패키지에 얹어진 로고에 영감을 받아 캔을 감싸는 듯한 모습의 입체적인 형태로 구현됐다.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허그’ 한다는 의미를 담는 동시에, 소중한 사람들과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소통의 제스쳐를 보여준다. ‘허그’ 로고는 SNS 및 캠페인 등 다양한 공식 프로모션에서 적극 확용될 예정이다.

 

 

글로벌 슬로건, 로고와 함께 패키지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2017년 원 브랜드 전략에 따라 빨간색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변경한 이후 4년 만이다. 새로 선보이는 아이콘 패키지는 전면에 로고만을 배치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조했다. 고유의 빨간색 바탕에 기존 곡선 띠를 없애고 로고를 가로로 배치했다. ‘오리지널 테이스트’, 제로 슈가’, ‘라이트’ 등의 제품 명은 로고 아래로 위치를 변경했다. 또한 라인에 따라 영문 표기 서체와 굵기에 미세한 변주를 준 부분도 포인트이다. 오랫동안 코카콜라를 상징해 온 브랜드 컬러와 로고 등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트렌드에 맞게 디테일을 정교하게 다듬었다.

 

 

또한 라인 별로 로고 색상을 달리해 시각적인 차이를 주었다. ‘오리지널’은 흰색, ‘제로’는 검은색이며 캔 제품으로만 출시되는 ‘코카-콜라 라이트’는 은색 바탕에 빨간색 로고로 차별화를 두었다. 더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 중인 해외에서는 자줏빛 패키지의 ‘체리콕’ 등 다채로운 컬러를 접할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은 캔, 컨투어 보틀 등 코카-콜라 전 제품 종류에 적용된다. 새롭게 단장한 코카콜라는 조만간 전국 매장에 순차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소원

자료 협조 코카콜라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새 옷과 메시지로 돌아온 코카콜라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