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팝업은 오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진행된다. 팝업에서는 ‘더 크리에이터스(The Creators)’를 주제로 애플 제품을 활용해 창작활동을 펼치는 여러 크리에이터의 전시와 토크 세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The Creators,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간
이구성수 1층은 아이패드 프로(iPad Pro)로 제작한 일러스트 작품을 전시하고 제품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서인지, 이연, 가식정우(Kasiq Jungwoo), 콜미치(CALLLMECHI) 등 개성있는 화풍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체험존에서는 지난해 신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15(iPhone15) 등 주요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29CM X iPhone 영상제
2층은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 콘테스트 ‘아이폰 씨어터 (iPhone Theater)’ 참여작 투표를 진행한다. 아이폰 씨어터는 29CM가 주최하고 운영하는 콘테스트로 이번 팝업에서 방문 고객의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반대편에는 아이폰15의 야간모드를 활용한 셀피 촬영 부스를 설치해 이색적인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연출했다.
이와 동시에 애플 제품을 활용해 창작 활동을 펼치는 크리에이터 토크 세션과 클래스도 운영한다. 독창적인 연출로 주목받는 영상 크리에이터 ‘원의독백’,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튜디오좋’ 등이 참여해 콘텐츠 제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드로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이연’과 함께 직접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진다. 토크 세션 및 클래스는 총 4회에 걸쳐 29CM 앱에서 사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한다. 한가지 팁! 방문 고객에게는 29CM 앱에서 애플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이 제공되니 방문 시 참고해 봐도 좋겠다.
〈더 크리에이터스〉팝업에서 만날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콜미치(CALLLMECHI)
패션을 전공하고 3D 그래픽을 독학으로 배워 3D 아티스트 겸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마치 영화나 광고 속 카메라워크를 연상케 하는 작품 속 표현은 과감하면서도 힘이 느껴진다.
가식정우(Kasiq Jungwoo)
수채화를 통해 마음과 기분에 섞인 사람 혹은 대상을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맑은 물에 섞인 물감을 묻힌 붓을 통해 종이에 얼룩을 남기는 것, 그 매력을 여러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BYUNGKI
고유한 캐릭터성을 다양한 그래픽 스타일로 표현하는 그래픽 아티스트이자 예술 작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얻을 수 있는 영감을 바탕으로, 시선을 끄는 귀여운 그래픽과 톡톡 튀는 색감으로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송재원(스튜디오 좋)
빙그레우스, 새로구미, 미원 시리즈 등 콘텐츠 같은 광고를 만드는 감독이자 그래픽 디자이너. 브랜드의 자산을 활용한 레터링으로 광고 속 타이포그래피에 특이점을 만들고, 브랜드의 시각적 자산을 만든다.
임승원(원의 독백)
노래와 비디오와 사과를 사랑하는 청년. 유튜브 채널 〈원의 독백〉을 운영한다. 스쳐 지나가는 흔한 경험과 감정을 붙잡아 대단한 것처럼 그려낸다. 그렇게 하면 힘들었던 일들도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아름다운 역경이 된다고 생각한다.
글 이신영 콘텐츠 매니저
자료 제공 29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