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4-11-21

일 년간 준비하는 화려한 쇼,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 ③

: file no.3 : 더현대 서울에 가지 못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팝업 성지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숫자로 보는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

1

크리스마스 팝업 준비 기간 & 오픈 날짜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은 매해 11월 1일에 오픈한다. 겨울의 시작과 동시에 오는 셈이다. 일 년의 마지막 시즌에 열리는 팝업이지만 준비는 훨씬 빠르게 시작한다. 팝업을 진두지휘하는 VMD 팀은 자료조사부터 디자인, 설치까지 꼬박 일 년이라는 시간을 크리스마스 팝업에 쏟는다.

14분

1차 사전 예약 마감까지 걸린 시간

2021년에 처음으로 선보였던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은 디테일이 살아있는 연출, 환상적인 공간 디자인, 탄탄한 스토리 등으로 입소문이 나더니 크리스마스 시즌 대표적인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았다. 덕분에 입장 온라인 예약은 ‘피켓팅’을 방불케 하고 현장 예약은 오픈런을 부른다. 2024년 1차 사전 예약에는 동시 접속자가 3만 명이 몰렸고 14분 만에 매진되어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50kg

하늘에 떠 있는 열기구의 무게

2024년 크리스마스 팝업의 와우 포인트는 바로 백화점 공중에 띄운 열기구다. 높이 7m, 너비 5m인 대형 열기구는 가스를 주입해서 공중에 떠 있다(안전을 위해 천장에 아주 얇은 줄로 매달았다). 백화점 내부에 열기구를 띄운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하늘을 날며 극장들을 세계 곳곳으로 옮기면서 평화, 행복, 사랑, 희망을 전파한다는 메시지를 위해 VMD 팀이 큰 도전을 결심했다.

6,000

1일 평균 입장객 수

크리스마스 시즌을 대표하는 팝업답게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은 해마다 최대 입장객 수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지난해 입장객 수는 평일 5천 명, 주말 1만 명을 기록했다. 올해는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일평균 6,000명이 방문했고, 전체 방문객 수는 지난해 같은 시간 대비 45%가 증가했다. 여기에 더 다채로워진 PB상품까지 인기의 원인으로 더해져 크리스마스 선물로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Scrap

더현대 서울에 못 간다면 여기로! 현대백화점 크리스마스 팝업

〈움직이는 대극장〉은 더현대 서울을 포함하여 전국 현대백화점 15개 점포와 커넥트 현대 부산에서 열리고 있다.지점의 상황마다 규모가 다르지만, 콘셉트는 그대로 유지된다. 더현대 서울에 가기 어렵거나 복잡한 곳이 싫은 사람에겐 최적의 선택이다. 현대백화점이 추천하는 지점 네 곳을 소개한다.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본점(서울 압구정동)

건물 앞 광장이 넓지 않은 현대백화점 본점은 극장 입구를 판으로 제작하고 그 안에 조명을 넣어 화려하게 디자인했다. 연결된 극장의 암막 커튼은 내부를 더 아름답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을 그대로 인쇄한 조형물에서는 따뜻한 감성이 느껴져 크리스마스 시즌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정민규 책임 디자이너가 꼭 가면 좋을 올해 크리스마스 팝업으로 꼽은 곳이다.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현대무역점(서울 삼성동)

 

삼성동 코엑스 옆 현대백화점 앞에도 움직이는 대극장이 설치되었다. 커다란 천막 안으로 들어가면 해리와 여러 캐릭터들이 움직이는 키네틱 아트를 관람할 수 있다. 더현대 서울에 못 갔다면 이곳에 와서 해리와 캐릭터들의 쇼를 봐도 좋겠다.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외관은 복잡하고 때로는 삭막하기도 한 테헤란로를 한순간 크리스마스 마을로 변화시키는 엄청난 힘을 뽐내고 있다.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중동점(부천 중동)

중동점의 유플렉스 내부 중심부에 극장 하나가 크게 자리 잡고 있다. 극장으로 들어가면 트리와 해리, 소녀, 토끼, 코끼리 등 공연의 주인공들이 우리를 맞이한다. 중동점의 또 다른 포인트는 극장 뒤로 돌아가면 거대한 트리가 서 있다는 점이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금, 트리 앞은 이른 크리스마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사진 제공: 현대백화점

판교점(성남 분당)

 

정민규 VMD 팀 책임 디자이너가 두 번째로 추천한 장소인 판교점은 5층에 위치한 야외정원에서 해리와 극장을 발견할 수 있다. 정원과 연결되는 입구에 마련된 대극장은 시작부터 화려함을 자랑하며, 세밀하게 디자인되어 진짜 서커스 공연장에 입장하는 기분이 들도록 했다. 야외정원에는 해리상점 외관을 벽면 파사드로 설치하고, 판교점의 인기 아이템 회전목마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 유럽의 작은 크리스마스 카니발이 떠오른다. 한편, VMD 팀은 백화점 내부에 열기구를 설치하여 더 많은 고객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즐기도록 했다. 백화점 2, 3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열기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끝 

2024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 〈움직이는 대극장〉

 

장소 더현대 서울 내 사운즈포레스트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5층

주관 현대백화점

디자인 현대백화점 VMD팀

허영은 객원 기자

사진 이명수(이명수 스튜디오)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현대백화점

프로젝트 캐비닛은 참신한 기획과 브랜딩,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헤이팝 오리지널 시리즈 입니다. 격주 목요일, 영감을 주는 프로젝트들을 꺼내 보세요.

 

[Project Cabinet] 일 년간 준비하는 화려한 쇼,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

      : file no.1 : 극장을 세우고 열기구까지 띄운 역대급 팝업

      : file no.2 : 모두가 사랑하는 공간의 비결

▶ : file no.3 : 더현대 서울에 가지 못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팝업 성지

프로젝트
[Post-It] 2024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 〈움직이는 대극장〉
장소
더현대 서울 내 사운즈포레스트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5층
주관
현대백화점
기획자/디렉터
디자인 ㅣ 현대백화점 VMD팀
허영은
다양성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믿는다. 그래서 숨겨진 이야기들을 찾아내서 보고, 듣고, 읽고 쓴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이 팝업 · 전시가 열린 공간

일 년간 준비하는 화려한 쇼,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 ③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