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내 곁에 피크닉 3

헤이팝 레터 Editor's pick
벚꽃이 휩쓸고 지나간 자리, 완연한 봄기운이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멀리 떠나지 않고도 여행 기분을 내는 당일치기 피크닉 공간을 소개합니다. 이번 주 공간은 모두 차를 타고 가기 편한 곳들입니다.

1. 아이라이크마운틴

사진: 헤이팝, 아이라이크마운틴 SNS

구파발에서 고양 스타필드 지나가는 사이, 동산동의 한 마을에 위치한 카페 아이라이크마운틴. 한동안 주말 아침 리추얼은 느릿하게 이곳에 앉아 그릴치즈 토스트를 먹는 것이었습니다. 창밖으로 시선을 돌리면 작은 산만 보여서 어디 멀리 여행온 기분이 들지요. 날씨가 좋으면 캠핑 의자와 테이블을 꺼내 식사를 하기도 합니다. 최근 이곳은 리뉴얼 공사를 끝내고 새로운 공간이 되었습니다. 

 

전시장처럼 공간을 분리하고, 주방을 주제로 수시로 팝업 스토어가 열립니다. 아트디렉터 최수지, 파주의 목공방을 운영중인 최선행 작가, 테이블웨어브랜드 티티머그스 등 8개의 브랜드와 작가가 참여하지요. 메뉴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난각번호 1번 달걀, 수제 잠봉, 하몽,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직접 만든 갓구운 빵, 기버터, 버섯, 토마토, 흙당근 생과일로 만드는 주스 등 몸에 건강한 메뉴를 제공해 더 자주 찾고 싶은 곳이지요.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2002번길 29

인스타그램 @ilikemountain

 

2. 문호리 리버마켓

문호리 리버마켓 사진: 헤이팝

장터 구경 좋아하시나요? 재래시장 구경도 좋지만 피크닉 분위기를 내기엔 문호리 리버마켓이 제격입니다. 문호리리버마켓은 2014년 양평 문호리에서 처음 시작된 플리마켓으로 전국 각지의 농산물 브랜드, 목공예 공방, 의류 브랜드, 식음료 브랜드들이 모여 먹거리와 공예품을 판매합니다.

 

매주 주말마다 열리던 리버마켓이었지만, 갈수록 높아지는 인기로 현재는 양평 ‘매일상회’를 통해 몇몇 브랜드가 상시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외 양양, 곤지암 등지에서 팝업 형식의 리버마켓은 계속 열립니다. 어김없이 봄이 되면 리버마켓의 행사 일정을 살펴보고 교외로 나들이를 갑니다. 농장에서 갓 딴 버섯이며 오이며 토마토를 잔뜩 사고, 나물페스토나 연잎밥도 고릅니다. 현장에서 맛보는 전과 커피를 즐기다 보면 이번 주말도 알차게 보낸 느낌이 들지요.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문호리리버마켓 매일상회

인스타그램 @river_market

마켓 행사

2024년 4월 13일 (토)  | 문호리리버마켓 @127테라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강변길66)

2024년 4월 13일 -14일 | 양양 비치마켓 후진항 (강원 양양군 강현면 용호리 4-9)  

2024년 4월 20일 -21일 | 곤지암 도자공원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27)

 

3.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사진: 국립민속박물관(위) , 헤이팝(아래)

지난 2021년 개관한 국립민속박물관 파주는 항아리, 맷돌, 주전자처럼 생활감 가득한 민속유물을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층고 10m 높이의 유리 진열장인 ‘개방형 수장고’가 위엄을 자랑하는데요. 이곳에서는 민속 유물 약 8만 건과 아카이브 자료 약 81만 건을 수장하고 보존 관리하고 있습니다. 국립민속박물관 파주를 피크닉 장소로 고른 이유는 헤이리 마을 안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전시를 본 뒤 헤이리 마을을 거닐며 공방이나 카페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을 내부에는 빈티지 가구 쇼룸인 GUVS,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인 엘리펀트스위밍에서 운영하는 편집숍, 엘리펀트 플라잉, 터프팅 클래스 공방 앤드엣 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좀 더 넉넉하다면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 들러 산책하는 코스도 좋습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로 30 

인스타그램 @tnfmk

 

 이소진 수석 기자·콘텐츠 리드

이소진
헤이팝 콘텐츠&브랜딩팀 리드. 현대미술을 전공하고 라이프스타일, 미술, 디자인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글을 쓴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내 곁에 피크닉 3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