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5

올해 서울패션위크, 성수동에서도 만난다

2024 F/W 서울패션위크
올가을과 겨울 패션 유행을 엿볼 수 있는 '2024 F/W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2월 1일 개최된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의 관전 포인트는 DDP뿐만 아니라 트렌드 밀집 구역 성수동에서 6개의 브랜드가 런웨이를 진행한다는 것.

미리 만나는 올가을 겨울 트렌드

패션위크는 한 시즌 앞서 2월에는 F/W(가을·겨울) 컬렉션을, 9월에는 다음 해 S/S(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하고 있다. 이번패션위크에서는 총 21개 국내 브랜드가 패션쇼 무대를 선보인다. 쇼에 참여하는 21개 브랜드를 포함한 68개 의류‧신발‧가방‧주얼리 등 브랜드사가 ‘트레이드쇼’에 참석해 글로벌 백화점 체인 하비 니콜스(Harvey Nichols)등 23개국 101명의 해외 바이어와 일대일 수주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비교해 패션쇼를 한 달여 앞당겨 개최한다. K패션에 대한 세계적인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세계 4대 패션위크(뉴욕, 파리, 밀라노, 런던)’보다 한발 앞서 다음 시즌의 패션 트랜드를 선보이며 해외 큰 손 바이어 관심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1일(목) 13시 DDP에서 개최되는 오프닝쇼의 영예는 박소영 디자이너의 ‘줄라이칼럼’에 돌아갔다. ’18년 브랜드를 런칭한 박소영 디자이너는 ’22년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신진 디자이너)’로 선정 후 다음 해에는 ‘서울 컬렉션(중진 디자이너)’으로 선정되는 등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하며 서울패션위크와 인연을 맺어왔다. ‘줄라이칼럼’은 수공예 중심의 작업 방식과 입체 재단(드레이핑)을 결합한 웰메이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로 이번 컬렉션은 4월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오프닝쇼에는 박혜상 소프라노(도이치 그라모폰 전속 아티스트)가 특별 출연해 품격 높은 무대를 꾸민다.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패션쇼

2024 F/W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는 21개의 브랜드 중 6개의 브랜드가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패션쇼를 올린다. 최신 트렌드와 생기 넘치는 분위기가 가득한 지역인 성수의 자동차정비공장을 리모델링한 에스팩토리 공간에서 펼쳐지는 이번 패션쇼. 서울시는 에스팩토리가 기존 갖고 있는 ‘날 것’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쇼장 내부의 꾸밈을 최소화하는 등 투박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을 선사할 계획이다. 

에스팩토리에서 쇼를 올리는 브랜드인 지민리, 커넥트엑스, 51퍼센트, 프롬웨얼, 세컨드 아르무아, 비엘알 외에도 DDP에서 15개 브랜드의 패션쇼가 진행된다.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패션쇼 참석차 서울을 찾는 국내외 바이어 1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별 쇼룸을 방문해, 국내 디자이너들의 해외 시장 진출과 글로벌 고객 수주를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공: 서울시

성수의 패션, 뷰티 명소가 궁금하다면 ‘성수 패션맵’에서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성수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시는 ‘성수 패션맵’을 제작했다. 성수의 패션, 뷰티 명소 30여 곳을 추린 성수 패션맵은 2월 1일부터 서울패션위크 누리집 홈페이지와 도심 관광안내센터, DDP 그리고 성수 에스팩토리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패션 

 

쎈느, LCDC SEOUL, 카시나, 스탠드오일 포함 30곳

뷰티 

 

아모레 성수, 탬버린즈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포함 5곳

무신사와 함께하는 프로모션까지

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성수 지역에 위치한 무신사 매장 5곳에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에스팩토리 내 무신사 행사 매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되는 쿠폰을 소지하여 무신사 스탠다드, 엠프티, TTRS, 이구성수, 솔드아웃에 방문하면 구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 보자.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및 영상 출처 서울시

프로젝트
<2024 F/W 서울패션위크>
장소
성수 에스팩토리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일자
2024.02.01 - 2024.02.05
주관
서울시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올해 서울패션위크, 성수동에서도 만난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