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4

8K 화질로 수중 촬영된 고래의 삶과 죽음

〈Whales and I: 고래와 나〉 전시
SBS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를 전시로 만나보는 〈Whales and I: 고래와 나(이하 고래와 나)〉가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 자리했다.
제공: 케이트팜

전시에서는 국내 최초 8K로 수중 촬영된 초고화질 희귀한 고래의 모습을 삼성 ‘Neo QLED 8K’로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고래의 삶과 죽음을 통해 “고래는 곧 인간인 나와 연결되어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본 전시는 고래에 대한 자연과학적 해설뿐만 아니라, 지구환경 문제를 다루며 동물과의 상생에 대한 사회공공의 메시지와 가치를 공유한다.

제공: 케이트팜

전시장 1층은 경이로운 고래의 삶, 2층에서는 고래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그 사이를 연결하는 본 전시의 참여작가 이덕형, DHL의 신작 ‘Picket Wall’을 관람할 수 있다. 플라스틱으로 차려진 최후의 만찬부터 서서 잠을 자는 향고래와 함께 음악을 들으며 수면하는 교감의 공간도 관객의 다양한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전시의 음악감독으로는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래의 소리로 음악을 작업한 작곡가 릴피쉬(Lil FISH)가 참여했다.

 

<고래와 나>전시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을 맞이하여 12월 23일, 24일, 25일 그리고 31일 밤9시까지 연장 오픈으로 야간 개장할 예정이라 하니 연말 방문 시 참고할 것.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케이트팜

프로젝트
〈Whales and I: 고래와 나〉
장소
인천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주소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파라다이스시티
일자
2023.11.24 - 2024.03.03
시간
10:00 - 18:00
주최
케이트팜(KATE FARM)
주관
케이트팜(KATE FARM)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8K 화질로 수중 촬영된 고래의 삶과 죽음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