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5

동시대와 고전성의 접점 담아낸 컬렉션

로우클래식, 24SS 첫 파리 프레젠테이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로우클래식(LOW CLASSIC)이 파리 패션위크에서 2024 봄·여름 컬렉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제공: 로우클래식

로우클래식의 2024 봄·여름 프레젠테이션은 동시대와 고전성, 일상과 초현실의 접점을 탐색해 온 브랜드의 세계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관객과 모델의 경계가 모호한 인터렉티브 예술 전시 개념의 프레젠테이션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니멀하고 급진적인 시노그래피, 관객이 쇼장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다양한 앵글에서 패션쇼를 관람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미학과 디자인 철학을 담아낸 이번 SS24 컬렉션은 ‘현실성’과 ‘바디 컨셔스니스’의 개념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성성과 남성성의 경계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에 따라 디자인된 몸에 핏한 컬렉션 피스와 여유로운 실루엣이 어우러져 더욱 모호하고 복잡한 버전의 로우클래식 페르소나를 자아낸다.

제공: 로우클래식

브랜드의 코어인 테일러드 의류는 시어한 저지 원단을 사용한 랩스커트, 바디 수트, 타이즈와 조화를 이뤘고, 오래된 산업건물을 연상시키는 밝은 회색, 베이지색, 옅은 오렌지색, 검은색과 흰색을 활용한 색상 팔레트로 부드럽고 중성적인 느낌을 구현했다. 시즈널 프린트는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동시대와 고전미 사이의 균형을 담아 디스토피아적인 도시 풍경, 고풍스러운 스페인 꽃병, 그리고 플로리스트리와 같은 매우 이질적인 시각적 요소에서 영감을 끌어내어 디자인되었다. 위트 있는 디테일이 있는 주얼리 라인은 더욱 대담한 여성스러움을 자아냈으며, 이번 SS24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백라인 ‘큐브’는 기하학적 라인과 가변성의 디테일이 돋보인다. 로우클래식의 24SS 컬렉션은 공식 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로우클래식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동시대와 고전성의 접점 담아낸 컬렉션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