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3
금쪽같은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 골든피스
GD가 선택한 약과는 무엇이 다를까?
한국의 전통 다과 약과가 인기 디저트로 떠오르는 요즘. 약과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가 새롭게 생겨나고, 또 약과와 결합한 새로운 디저틀르 개발하는 등 그 인기가 날로 치솟아만 간다. 어렸을 때는 기름 맛이 나고 느끼해 어른들만 먹는 옛날 과자라고 여겼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요즘은 남녀노소 MZ세대 할 것 없이 말 그대로 모두가 '약과 홀릭'이다. 약과는 유밀과의 한 종류로, 고운 체로 거른 밀가루에 참기름을 치고 거기에 꿀과 술을 넣어 반죽한 뒤 약과판에 찍어 무늬를 새긴 후 기름에 튀겨 만든 과자다. 만드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음에도 약과가 가진 전통 헤리티지에 개성을 입혀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가 등장했다. 옛날에는 약과의 재료인 기름과 꿀이 귀해 약으로도 취급되었기 때문에 '약'과 가 되었다고 하는데 그 때문일까. '금쪽'같은 약과를 소개하는 골든피스(금쪽)는 GD가 선택한 약과로도 이미 꽤나 알려진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다. 전통약과에 딜, 초콧릿, 라즈베리 등을 가미해 퓨전악과를 선보였고 개성있는 맛과 향 뿐 아니라 토끼모양의 약과를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약과의 형태와 컬러를 연상시키는 한국적이면서도 기품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독보적인 브랜딩을 선보인 골든피스. 양지우 브랜드 디렉터와 골든피스 브랜딩과 공간 디자인을 진행한 리브미 컴퍼니 최용수 디렉터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장소
- 골든피스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25
- 링크
- 인스타그램
하지영
에디터가 정의한 아름다운 순간과 장면을 포착하고, 그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를 수면 위로 끌어올려 세상에 선보입니다.
Discover More
금쪽같은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 골든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