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30

맛집 투어로 지구를 지켜볼까?

용산 핫플레이스에서 펼쳐지는 풀무원 <지구식단 스트리트>
일상에서 쉽고 재미있게 지구 지키기에 동참할 수 있다면 어떨까? 바른 먹거리를 전하는 풀무원이 ‘맛있게 먹으면서’ 지구를 구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유명 맛집과의 협업으로 식물성 지구식단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 프로젝트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 1,2에 이어 더 큰 규모와 풍성한 즐길 거리로 돌아온 <지구식단 스트리트>다.

풀무원은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지구식단’을 론칭했다. 최소첨가물 원칙과 특허기술을 활용해 만든 식물성 원료로 맛과 식감을 살린 식물성 지구식단을 통해 일상 속 식단 그대로 맛과 건강은 물론 가치 소비와도 닿아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시즌1 포스터와 위키드와이프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식물성 지향 메뉴

나아가 지구식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서울 시내 맛집과 함께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해 특별한 메뉴를 개발한 프로젝트가 바로 <지구식단 있는 집>이다. 시즌 1에서는 위키드와이프, 린가네 스낵바, 제육원소, 사슴, 유카네와 함께 하고 시즌 2에서는 위키드와이프를 비롯해 푸드더즈매터, 부침개바 지리, 허리헝그리와 합을 맞췄다.

포스터

이번에는 풀무원 지구식단이 자유로운 힙스터들의 성지, 용산구로 찾아간다. 개성 있는 브랜딩과 독보적인 메뉴로 MZ세대의 발길 끄는 핫플레이스 10곳이 참여한 <지구식단 스트리트>는 효창공원에서 남영에 이르기까지 용산구 일대에서 약 3주간 진행된다. F&B 브랜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사 TTT가 운영하는 꺼거, 남박, 키보부터 다채로운 팝업 기획으로 건강한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먼데이 모닝 마켓, 브런치 맛집을 넘어 카페 운영과 케이터링 서비스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는 바통 등 10곳이 행사 기간 동안 특별한 식물성 지향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럼, 풀무원과 함께 지구식단으로 물든 동네 투어를 떠나볼까?

로컬 맛집에서 건강한 한 끼를

효창공원

mtl 효창

mtl은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탐구하는 컬처 플랫폼이다. 현재 한남 본점과 효창점, 그리고 동탄점을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중심으로 먹거리와 물품을 제안하고 있다. 한적한 효창동 골목에서 오가는 사람들을 맞는 mtl 효창은 계절의 변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다.

▼ mtl의 식물성 지향 메뉴

선드라이 토마토와 까넬리니 빈이 들어간 두부면 샐러드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에 여름의 맛을 더할 선드라이 토마토와 크리미한 까넬리니 빈을 올린 이탈리안 샐러드

 

활용 제품: 두부면 넓은면

비건 수준: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

 

운영:

9/1 ~ 9/24, 월~일 08:00~21:00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69길 25, 1층

정기휴무: x / 사전예약: x / 주차 지원: 주말 건물 후면 주차 가능

리틀갱스터

IGSC 국제 지속 가능 인증원과 한국비건협회로부터 비건 레스토랑으로 인증 받은 레스토랑. 해외에서 경력을 쌓은 셰프가 개발한 다국적 일상식 메뉴로 논비건에게 맛있는 비건 음식을 소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리틀갱스터의 식물성 지향 메뉴

몽골리안 비프 짜장리조또

풀무원 지구식단 직화짜장 소스를 활용해 몽골리안 비프 스타일로 완성한 리조또

 

활용 제품: 콩단백 숯불직화구이, 두부 크럼블 덮밥소스 직화짜장

비건 수준: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

 

운영:

9/7 ~ 9/24, 화~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12길 11-3

정기휴무: 월요일 / 사전예약: 3인 이상 가능 (네이버 예약) / 주차 지원: 불가

먼데이 모닝 마켓

푸드 브랜드이자 재미있는 식재료로 가득한 로컬 마켓이다. 레스토랑과 델리숍, F&B 컨설팅, 팝업 기획, 케이터링 등 경계를 짓지 않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먼데이 모닝 마켓의 식물성 지향 메뉴

1. 솥솥 주먹밥 롤 그라탕

풀무원 지구식단 솥솥주먹밥을 라자냐 안에 넣고 베샤멜 소스를 더해 뭉근하게 익힌 라자냐 그라탕

 

활용 제품: 솥솥 불고기 주먹밥

비건 수준: 락토-오보* 수준

*육류는 먹지 않으나 유제품과 달걀은 먹는 채식주의

2. 런천미트 육포 오이 샐러드

풀무원 지구식단 런천미트로 만든 육포로 풍미를 살린 그린 샐러드

 

활용 제품: 런천미트

비건 수준: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

3. 코코넛커리 오믈렛 정식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스틱, 샐러드, 코코넛커리를 함께 구성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오믈렛 정식

 

활용 제품: 두부 크럼블 코코넛커리, 크리스피 두부스틱

비건 수준: 락토-오보 수준

 

운영:

9/1 ~ 9/24 (비정기 휴무 9/3 ~ 9/4), 금~월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71길 8, 리틀포레스트 1층

정기휴무: 화~목 / 사전예약: 디너만 가능 (캐치테이블 예약) / 주차 지원: 불가

도심 속 여유를 선사할 공간

신용산

바통 카페

유럽 가정식을 선보이는 브런치 카페. 가정식이라는 단어에 걸맞게 익숙한 식재료를 사용해 샌드위치, 샐러드 등 누구나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메뉴에 사용되는 모든 드레싱, 소스, 잼, 그래놀라를 직접 만드는 것이 특징.

▼ 바통 밀 카페의 식물성 지향 메뉴

1. 반미 샌드위치

바통의 여름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반미 샌드위치에 풀무원 식물성 콩단백 숯불직화구이를 듬뿍 넣은 식물성지향 샌드위치

 

활용 제품: 콩단백 숯불직화구이

비건 수준: 오보* 수준

*육류와 어패류, 동물의 알은 먹지 않고 우유, 유제품, 꿀은 먹는 채식주의

2. 단호박 텐더 샌드위치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텐더와 리코타 치즈, 바통이 직접 만든 발사믹 소스와 단호박 등이 어우러져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샌드위치

 

활용 제품: 두부텐더

비건 수준: 락토* 수준

*육류·생선·해물·우유·유제품은 먹지 않지만 달걀은 먹는 채식주의

 

운영:

9/1 ~ 9/24, 월~일 10:00~18:00 (라스트 오더 17:00)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15길 33

정기휴무: x / 사전예약: 2인 이상 가능 (네이버 예약) / 주차 지원: 불가

플랜튜드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를 의미하는 애티튜드(attitude)의 합성어로 기본에 충실한 식물성 식단을 통해 맛있는 식사와 지구를 위하는 삶의 태도를 제안하는 비건 전문 레스토랑.

▼ 플랜튜드의 식물성 지향 메뉴

텐더 유린기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텐더로 만든 유린기에 알싸한 매운 맛을 입혀 맛있게 즐기는 중화풍 요리

 

활용 제품: 두부텐더

비건 수준: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

 

운영:

9/1 ~ 9/24, 월~일 11:00~21:00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7층

정기휴무: x / 사전예약: x / 주차 지원: 용산 아이파크몰 주차장 이용

술과 함께 즐기는 건강한 메뉴

삼각지

꺼거

웍을 활용하는 중국 노포식당을 모티프로 ‘형제’ ‘사랑하는 애인’이라는 뜻을 담은 광동식 요리 전문점 꺼거. 짜장면과 짬뽕은 팔지 않는 것이 재미있는 포인트.

▼ 꺼거의 식물성 지향 메뉴

건두부 무침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에 꺼거의 시그니처 오이무침 소스를 곁들여 가볍게 즐기는 메뉴. 고수와의 조합을 추천한다.

 

활용 제품: 두부면 넓은면

비건 수준: 페스코*

*생선·유제품·동물의 알까지 섭취하는 채식주의

 

운영:

9/1 ~ 9/24, 월~금 11:30~22:00 토~일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 오더 주중 21:00 주말 21:15)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100-3

정기휴무: x / 사전예약: x / 주차 지원: 불가

심퍼티쿠시 용산점

아시안 터치를 가미한 유러피안 요리와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이닝. 심퍼티쿠시에서의 시간이 일상에 오래도록 남을 수 있기를 바라며 ‘지속가능성’을 키워드로 더 나은 음식, 와인, 공간을 위해 전진하는 중이다.

▼ 심퍼티쿠시의 식물성 지향 메뉴

화이트 라구 파스타

풀무원 지구식단 런천미트와 두부면을 재료로 심퍼티쿠시의 아시안 터치를 입힌 유러피안 파스타

 

활용 제품: 런천미트, 두부면

비건 수준: 플렉시테리언* 수준

*채식주의 중 가장 낮은 단계의 식습관을 지닌 사람

 

운영:

9/1 ~ 9/24, 월~일 11:30~23:00 (브레이크 타임 15:30~17:00)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52길 17-3, 1층

정기휴무: x / 사전예약: 네이버 예약 / 주차 지원: 불가

키보

‘희망’이라는 뜻을 담은 일본식 캐주얼 스탠딩 바. 셰프 팝업과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로 매달 크고 작은 기획 이벤트를 진행하는 삼각지의 대표적인 스탠딩 선술집이다.

▼ 키보의 식물성 지향 메뉴

햄카츠

두툼하게 썬 풀무원 지구식단 런천미트를 바삭하게 튀겨 낸 카츠. 아이들 간식으로도, 맥주와 즐기는 사이드 메뉴로도 일품이다.

 

활용 제품: 런천미트

비건 수준: 폴로* 수준

*닭고기·생선·우유·달걀까지 섭취하는 준채식주의

 

운영:

9/1 ~ 9/24, 월~목 16:00~23:00 금 16:00~24:00 토 15:00~24:00 일 15:00~23:00 (라스트 오더 일~목 22:00 주방 마감, 22:30 주류 마감 / 금~토 23:00 주방 마감, 23:30 주류 마감)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50길 17

정기휴무: x / 사전예약: x / 주차 지원: 불가

이국적인 식물성지향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남영

남박

남준영 셰프의 ‘남’, 박지은 셰프의 ‘박’을 따 이름 지은 ‘남박’은 베트남 현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인테리어의 베트남 음식점이다. 이른 아침부터 운영되는 이곳은 부부의 경험과 시간을 오롯이 담은 쌀국수를 선보인다.

▼ 남박의 식물성 지향 메뉴

두부텐더 샐러드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텐더에 신선한 채소와 베트남 전통 느억맘 소스를 곁들인 샐러드. 가벼운 식사로도, 간단한 안주로도 즐길 수 있다.

 

활용 제품: 두부텐더

비건 수준: 페스코 수준

 

운영:

9/1 ~ 9/24, 월~일 08:00~15:30 (라스트 오더 15:00)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76길 11-31

정기휴무: x / 사전예약: x / 주차 지원: 불가

에다마메

아우어 베이커리, 도산분식 등을 만든 CNP컴퍼니 출신의 제이콥(현상욱) 셰프가 7월 오픈한 이자카야로, 중화풍 일식 요리와 하이볼을 함께 즐길 수 있다.

▼ 에다마메의 식물성 지향 메뉴

1. 마파두부

풀무원 지구식단 런천미트와 새송이버섯을 활용해 만든 식물성 마파두부

 

활용 제품: 런천미트

비건 수준: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

2. 두부텐더 유린기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텐더에 청양고추를 썰어 올려 매콤함은 물론 새콤달콤한 맛까지 갖춘 메뉴

 

활용 제품: 두부텐더

비건 수준: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

 

운영:

9/1 ~ 9/24, 화~토 11:30~23:00 (브레이크 타임 14:30~17:30 / 라스트 오더 런치 14:00, 디너 22:30)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76길 11-40

정기휴무: 일요일 / 사전예약: x / 주차 지원: 불가

<지구식단 스트리트> 기간 동안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 식당에 방문해 협업 메뉴 주문 시 야외 피크닉에 간편히 챙겨갈 수 있는 ‘두식이 포터블 와인 잔’을 증정하고,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풀무원 가전 전자레인지와 헬리녹스 선셋 체어, 크로우캐년 캠핑 세트 등 아웃도어 용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풀무원

프로젝트
<지구식단 스트리트>
장소
용산구 일대
일자
2023.09.01 - 2023.09.24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맛집 투어로 지구를 지켜볼까?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