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9

올 여름엔 아트 호캉스!

워커힐에서 만나는 '카우스 소장전'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워커힐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 소장전을 개최한다.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카우스 소장전’ 전경

워커힐 호텔엔리조트(이하 워커힐)가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 본명: 브라이언 도넬리)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카우스 소장전’을 개최한다.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의 열 번째 전시인 ‘카우스 소장전’. 올해 국내에서 열리는 첫 카우스 전시는 그의 판화 작품 시리즈와 아트 토이 등 총 51점을 통해 국내 카우스 팬과 일반 고객 모두 카우스의 작품을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워커힐에서 만날 수 있는 카우스의 대표 연작 ‘컴패니언(Companion)'

카우스는 1999년 자신만의 캐릭터를 활용한 아트 토이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이래 빠르게 대중과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팝 아트의 거장인 앤디 워홀(Andy Warhol)에 비견되는 21세기의 가장 중요한 팝 아티스트 중 한 사람으로 떠올랐다.

 

실제로 한정판으로 제작된 아트 토이가 출시 직후 몇 초 만에 매진된 기록 등의 사례로 현대 미술계에서 카우스가 얼마나 뛰어난 영향력을 보이는지를 반증한다. 뿐만 아니라 소문난 미술 애호가로 알려진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과 아트테이너 송민호 등의 애정템으로 소개되며, 카우스 작품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우스는 둥근 배, 마디가 없는 다리, 흰 장갑을 낀 손 등 미키 마우스 같은 친근한 모습의 캐릭터부터 군중 속 고독을 느끼는 현대인의 내면을 은유적으로 담아낸 X자 눈과 축 처진 몸의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여러 형태로 사람들의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표현하며 위로를 전하고 있다. 전시는 6월 7일까지.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워커힐

프로젝트
<카우스(KAWS) 소장전>
장소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주소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1층
일자
2023.03.29 - 2023.06.07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올 여름엔 아트 호캉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