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3-03-28

빈티지 디깅 탐험을 떠날 시간!

밀락더마켓의 빈티지 팝업스토어, 'HAUS MILLAC: VINTAGE'
부산 광안리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한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에서 오는 4월 25일까지 국내외 다양한 빈티지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빈티지 어패럴부터 악세서리, 오브제, 리빙 제품까지.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셀렉션을 소개하니 나만의 빈티지 아이템을 찾고 싶다면 놓치지 말자.
'HAUS MILLAC: VINTAGE' 팝업스토어 공식 포스터

지난해 7월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 지금 이곳에서는 부산을 중심으로 국내외 빈티지 아이템을 소개하는 빈티지 숍을 만날 수 있다. 바로 팝업 스토어 ‘HAUS MILLAC: VINTAGE’가 그 주인공. 이번 행사는 최근 빈티지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이 단순히 서울 및 수도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패션, 가구, 리빙 제품 등 다채로운 빈티지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낙낙샵, 네임부스, 세컨드래스, 오브오프, 크라디, 미미화가 소개하는 빈티지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자리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일본 빈티지 웨어러블 어페럴숍 ‘낙낙샵‘부터 모노톤 무드가 매력적인 세컨핸즈 셀렉샵  ‘네임부스‘, 디자이너 브랜드 셀렉샵 ‘세컨드레스‘, 옷장에 오래 남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장르 브랜드를 제공하는 ‘오브오프‘와 ‘크라디’, 그리고 북유럽 오리지널 리빙 빈티지 브랜드를 소개하는 ‘미미화’까지. 여섯 개의 빈티지 숍이 참여했으며,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빈티지 제품을 소개한다.

북유럽 오리지널 리빙 빈티지를 소개한 미미화
미미화가 소개하는 유럽 빈티지 가구도 눈길을 끈다.

최근 빈티지 제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는 중이다. 가구, 옷, 식기, 가방, CD 플레이어 등 이들이 찾는 빈티지 장르도 다양하다. 단순히 새로운 상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누군가의 이야기가 담겨 있거나 혹은 흔적이 남은 물건에 대한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확고한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니즈가 바로 오늘날 ‘빈티지 인기 현상’의 배경으로 자리한다. 

아울러 기후 위기, 쓰레기 문제 등 환경 문제에 민감한 세대라는 점도 빈티지에 대한 니즈가 증가한 이유로 꼽힌다. 신제품이 아닌 빈티지를 일부러 찾아 사용함에 따라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오염을 줄이고, 자원의 선순환이라는 친환경 시스템을 실천한다. 

‘시민들이 모여 즐겁게 사는 동네’라는 뜻에서 유래한 부산 민락(民樂)동에 자리한 밀락더마켓

한편 각양각색의 빈티지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HAUS MILLAC: VINTAGE’와 함께 팝업 스토어가 열린 공간 ‘밀락더마켓’을 즐기는 것도 놓쳐서는 안될 포인트이다. 밀락더마켓은 해운대 랜드마크 ‘더베이 101’과 다대포 ‘올드트리마켓’을 운영하는 (주)키친보리에가 세 번째로 소개하는 워터프론트 복합문화공간이다. 그간 부산의 바다와 가장 가까이 자리한 수변 지구를 개발하고, 발전시켜 온 지난 경험을 살렸다. 밀락더마켓 내  ‘오션뷰스탠드’가  하이라이트 공간으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광안대교와 광안리 앞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오션뷰 스탠드
홍콩음식 전문점 푸키스와 프리미엄 수제 맥주 네이키드 에이프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으로 구성된 밀락더마켓에서는 패션 및 아이템 브랜드 숍은 물론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와 다채로운 F&B 브랜드도 만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홍콩으로의 미식 탐험을 선사하는 ‘푸키스(POOKIE’s)’와 프리미엄 수제 맥주 ‘네이키드 에이프(NAKED APE)’는 특별한 맛과 트렌디함을 모두 사로잡아 개장 이후 지금까지도 인기 레스토랑으로 꼽힌다.

팝업 스토어 ‘HAUS MILLAC: VINTAGE’에서 나에게 딱 맞는 빈티지 아이템을 찾는 즐거움과 함께 푸키스에서 홍콩 음식을, 네이키드 에이프에서 맥주 한 잔을 포장해 오션뷰스탠드로 향하자. 빈 자리에 앉아 가져온 음식을 먹으며 광안리 오션뷰를 바라보며 따뜻한 봄날의 여유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참여 브랜드: 낙낙샵, 네임부스, 세컨드레스, 오브오프, 크라디, 미미화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밀락더마켓

프로젝트
〈HAUS MILLAC: VINTAGE〉
장소
밀락 더 마켓
주소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17번길 56
일자
2023.03.16 - 2023.04.25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빈티지 디깅 탐험을 떠날 시간!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