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1

나이키의 새로운 ‘나이키 앱(Nike App)’

스포츠 일상을 위한 디지털 통합 플랫폼
나이키코리아가 제품, 서비스, 경험을 개인에게 최적화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나이키 앱 (Nike App)’을 출시했다. 이번 앱 출시를 통해 나이키는 고객 경험을 위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올릴 전망이다.

멤버십과 O2O 서비스를 아우르는 새로운 플랫폼, ‘나이키 앱은 나이키 멤버(가입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구입하고, 스포츠에 대한 영감을 얻으며, 나이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이키는 이러한 디지털 접점을 통해 멤버와 일대일 관계를 형성하고 한층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스포츠를 매일의 습관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동기 부여가 되는 맞춤형 경험

나이키 앱의 주요 특징은 멤버십을 기반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멤버의 관심사 및 취향에 맞춘 피드 구성과 상품 추천은 물론이고 관심 상품에 대한 단독 및 우선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나이키 이벤트 (Nike Experience)를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해 개인에게 맞는 스포츠 경험을 찾을 수 있고, 일상 속 스포츠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선수 및 코치의 콘텐츠를 제공해 멤버와 브랜드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이어간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또한, ‘나이키 앱은 디지털 경험을 오프라인 매장과 연결하는 O2O 서비스도 장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맞춤형 쇼핑 경험을 더욱 확장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원하는 멤버들은 위치 기반 서비스인매장모드를 실행시키면 해당 매장의 정보, 사이즈 별 재고 여부, 멤버 전용 리워드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품 스캔또는검색기능을 통해 현재 위치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사이즈와 색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제품에 대해피팅 요청을 선택하면 피팅룸 또는 픽업 장소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시에는어시스트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집으로 배송받는 것도 가능하며, 멤버들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 편리하게 반품하는이지 리턴 (easy return)’, 나의 온오프라인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스토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멤버십 ID ‘나이키 패스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매장별로매장모드서비스 범위는 모두 다르게 적용된다.

 

나이키는나이키 앱을 통해 손 안에서 나이키의 모든 것에 참여하고,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정표로 삼아 주요 고객인 멤버들과 더욱 공고한 관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을 모두 연결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더욱 집중할 전망이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나이키코리아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나이키의 새로운 ‘나이키 앱(Nike App)’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