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3-02-07

이케아와 사빈 마르셀리스의 협업 컬렉션

집안에 온기를 불어넣는 빛과 색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와 네덜란드 로테르담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사빈 마르셀리스의 만남으로 탄생한 한정판 컬렉션 바름블릭스트. 머지않아 다가올 봄을 맞이하기 위해 가장 먼저 집 안에 온기를 불어넣어 보는 건 어떨까.
ⓒ이케아

바름블릭스트(VARMBLIXT) 컬렉션은 새로운 모양과 요소로 공간에 개성과 정서를 반영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빛과 색을 특별한 디자인 언어로 표현하는 사빈 마르셀리스(Sabine Marcelis)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조각 같은 디자인, 색상과 빛이 내는 효과에 집중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사빈 마르셀리스 ⓒ이케아

이번 컬렉션은 아름답게 빛을 반사하는 소재로 만든 독특하고 과감한 형태의 오브제를 중심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집 안에 포인트가 되는 홈 액세서리로 구성했다. 특히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는 서빙볼은 사빈 마르셀리스의 대표 모티프 중 하나인 도넛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고. 빛이 통과할 때 도드라지는 반투명한 곡선이 특징이며, 오브제는 물론 과일과 간식을 담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그 외 주요 제품으로는 석양에서 영감을 받아 따뜻한 색감의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100% 핸드메이드 울 소재 단모러그와 아름답게 빛을 반사하고 음영을 드리워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유리병과 머들러 세트, 그리고 샴페인잔과 트레이 등 다양한 서빙웨어가 있다. 뿐만 아니라 내부에 위치한 흰색 구체가 긴 꽃줄기를 고정해주는 미감의 꽃병까지 만날 수 있다.

ⓒ이케아

이케아 크리에이티브 리더 헨리크 모스트(Henrik Most)는 “이케아는 조각같은 오브제와 디자인을 결합해 아름다움과 실용적인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공간에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자 했다”며 “바름블릭스트 컬렉션을 통해 집을 개성적이며 정서적 만족을 주는 공간으로 꾸미고 더 좋은 집에서의 생활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한다. 이번 협업에서 가장 빛을 낸 사빈 마르셀리스는 “이케아와의 협업을 통해 빛이 다양한 소재와 상호작용하는 데서 영감을 받는 평소 작업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시도할 수 있어 기뻤다”며 “바름블릭스트 컬렉션이 많은 사람들의 공간에 독창성과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이케아와의 협업 소감을 전했다.

 

바름블릭스트 컬렉션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 만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소개
이케아 코리아는 2014년 이케아 광명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공식 진출했으며, 현재 이케아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등 4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이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한국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홈퍼니싱을 통해 집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최근에는 모든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옴니채널 솔루션을 강화해 더 낮은 가격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이케아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람 중심적인 기업으로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1900여명의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좋은 이웃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사빈 마르셀리스 소개
네덜란드 로테르담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빈 마르셀리스는 소재의 고유한 특성과 특정 소재가 만드는 효과를 주로 다루는 디자이너로 제품과 설치, 공간 디자인을 넘나들며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매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주로 스튜디오에서 여러 아이디어와 소재로 다양한 실험을 하는 도중 디자인을 떠올리는 방식으로 작품을 구성한다. 에인트호번 디자인 아카데미(Design Academy Eindhoven)를 졸업했으며, 전 세계 디자인 페스티벌 등에서 주목 받고 있다. 2020년에는 영국의 디자인 전문지 월페이퍼(Wallpaper)가 선정한 올해의 디자이너 상을 받았고, 2021년과 2022년에는 미국 건축 전문지 아키텍처럴 다이제스트(Architectural Digest)가 선정한 최고의 창작 활동가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이케아

링크
홈페이지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이케아와 사빈 마르셀리스의 협업 컬렉션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