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6

새해를 맞아 토끼 아이템 들여볼까?

2023년 검은 토끼의 해 리미티드 컬렉션 5
2023년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검은 토끼는 깊은 지혜와 영리함, 장수, 풍요 등 여러 긍정의 의미를 담고 있다. 새해를 기념하며 좋은 뜻을 나누기 위해 패션, 라이프스타일, 뷰티 등 모든 업계에서 토끼를 모티프로 한 컬렉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아직 새해 선물을 마련하지 못했다면, 한 해 동안 곁에 둘 새해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주목해보자.

귀여운 토끼 모양의 가방으로 멋 내기

로에베, 토끼의 해 캡슐 컬렉션

© LOEWE
© LOEWE

로에베(LOEWE)는 토끼의 해를 맞아 하우스의 아이콘인 토끼 귀 콘셉트의 핸드백, 레디-투-웨어, 참으로 구성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로에베 하우스 공방의 장인들이 170년간 쌓아 온 가죽공예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버니 백’은 지금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출시했는데, 올해는 위트를 더한 매듭으로 특별함을 더한다. 이는 아시아 문화권에서 사람들 사이의 특별한 유대감과 행운을 상징하는 ‘매듭’에 집중하고 행운을 비는 마음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데 착안하여 디자인한 것.

 

토끼의 해 캡슐 컬렉션은 부드럽기로 유명한 나파 카프스킨 가죽에 피치 블룸, 라이트 그레이, 다크 옐로처럼 유쾌한 컬러를 입혀 다채로운 느낌을 살렸으며, 시어링 소재는 귀엽게 연출한 꼬리의 폼폼과 길게 늘어진 토끼 귀 모양의 매듭에 사용하여 아기자기함을 더했다. 손으로 엮은 천연 라피아 소재의 바스켓 백은 컬러 포인트가 되는 카프스킨 스트랩과 시어링 소재의 꼬리를 더해 토끼 이미지를 한층 더 강조했다. 이 외에도 토끼 모양의 주사위인 버니 다이스(Bunny Dice), 혼합 왁스로 제작한 다양한 캔들, 행운의 붉은색으로 만든 토끼 종이접기 세트도 캡슐 컬렉션에 포함되어있다. 토끼의 해 캡슐 컬렉션은 2023년 1월 5일부터 전국 로에베 부티크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토끼 해를 더욱 향기롭고 기분 좋게

러쉬코리아, 2023 루나 뉴 이어 에디션

© Lush Korea
© Lush Korea

프레시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Lush Korea)는 새해를 맞아 ‘2023 루나 뉴 이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설날 문화에 익숙한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러쉬 직원들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2023 루나 뉴 이어 에디션은 토끼 해를 기념해 ‘골드 래빗(Gold Rabbit)’ 배스 밤과 ‘호피 뉴 이어(Hoppy New Year)’ 기프트,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 낫랩(Knot Wrap)에 귀여운 토끼 모양을 담았다.

 

특히 달콤한 향기가 매력적인 ‘플라잉 폭스(Flying Fox)’ 샤워 젤은 이번 에디션 기프트에서만 만날 수 있기에 특별한 선물을 찾는 이에게 제격이다. 이외에도 매혹적인 꽃 향기로 사랑받았던 ‘고디바(Godiva)’ 샴푸 바가 재출시되어 온라인과 일부 매장에서 일년 내내 구매 가능하다는 소식! 모두 비건 제품으로 구성한 2023 루나 뉴 이어 에디션은 러쉬코리아 전국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일러스트로 유쾌함을 더한 디자인

아르켓, 디자이너와 협업한 발랄한 캡슐 컬렉션

© ARKET
© ARKET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이 영국 디자인 듀오 역 펀(Yuk Fun)과 함께 다가오는 토끼의 해를 기념하는 컬렉션을 선보였다. 조용하고 우아하며 온화하고 책임감이 강한 십이지의 네 번째 동물인 토끼를 주인공으로 한 발랄한 캡슐 컬렉션이다.

 

2014년 디자이너 루시 청(Lucy Cheung)과 패트릭 길더슬리브스(Patrick Gildersleeves)가 설립한 역 펀은 영국 브라이튼(Brighton)을 기반으로 드로잉, 스크린 날염, 옷 제작 등의 작업을 하고 있다. 역 펀의 다채로운 표현은 동물과 자연, 애니메이션에 대한 애정뿐만 아니라 폭넓은 문화적 역사와 스토리텔링 전통, 중국의 민속예술, 일본의 판화와 직물에서 영감을 받았다. 유니섹스 티셔츠, 토트백, 아동복이 포함된 이번 컬렉션에 역 펀은 컬러, 온화함, 단순한 재미를 살린 일러스트레이션 시리즈를 탄생시켰다. 해당 컬렉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동 제품은 1월 말부터 더현대 서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즐거운 피스

앤아더스토리즈, 뉴 이어 리미티드 컬렉션

© & Other Stories
© & Other Stories

2023년 토끼의 해를 기념해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가 ‘뉴 이어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마치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것만 같은 즐거운 피스들로 가득하며 전체적으로 페미닌하고 명랑한 무드로 디자인된 웨어러블한 컬렉션.

 

이번 뉴 이어 리미티드 컬렉션은 따뜻하고 시크한 니트, 우아하고 힘을 뺀 트위드 앙상블, 화려한 파티 잠옷, 그리고 어떤 의상이든 돋보이게 해주는 사랑스러운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새해에 행운을 가져오는 숫자나 상징과 함께 곳곳에 등장하는 토끼는 디자인의 디테일 면에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새해의 밝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이템들은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가벼운 식사나 밤낮으로 축제를 즐길 때 등 어떤 상황에 착용하든 그에 맞게 어우러지고, 다양한 방식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앤아더스토리즈의 뉴 이어 리미티드 컬렉션은 1월 2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압구정점,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여의도 IFC몰점, 스타필드 하남점, 스타필드 고양점)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블랙 컬러의 오묘한 반짝임과 귀여운 일러스트의 만남

모나미, 153 블랙버니

© MONAMI
© MONAMI

문구기업 모나미는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153 블랙버니’를 선보였다. ‘153 블랙버니’는 계묘년을 기념해 빛나는 새해와 검은 토끼로 표현한 신년 기획 상품이다. 귀엽고 앙증맞은 토끼의 모습을 제품에 녹여내고 전반적인 블랙 컬러에 반짝임과 홀로그램 효과를 더해 신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

 

패키지는 볼펜과 스티커, 틴케이스, 이를 고급스럽게 포장한 지함 케이스로 구성했다. 블랙 콘셉트에 맞게 모나미의 시그니처 제품 ‘153 볼펜’ 5개를 모두 흑색으로 담았다. 볼펜심 굵기 0.5mm 2본입, 0.7mm 2본입, 1.0mm 1본입 총 5본입으로 구성해 실사용 시 활용도를 높였다. 또 투명 데코 캐릭터 스티커를 함께 증정해 틴케이스 내부나 소장 중인 다이어리를 나만의 개성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선물용으로도 좋은 153 블랙버니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모나미몰과 오프라인 모나미스토어, 공식 인증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로에베, 러쉬코리아, 아르켓, 앤아더스토리즈, 모나미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새해를 맞아 토끼 아이템 들여볼까?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