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Brand 2023-01-04

네오클래식의 감성으로, 라뷔게르의 팝업 하우스

팝업 쇼룸 하업트의 다섯 번째 브랜드

기간 2022.12.29 - 2023.02.19
장소하업트(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58번길 5)

때론 고전적이고 클래식한 감성에 편안함을 찾는다. 네오클래식 콘셉트로 가득한 이곳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뷔게르’의 팝업 현장. 부산의 팝업 쇼룸이자 핫 스폿으로 떠오르는 하업트(HAUPT) 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브랜드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LINKS
인스타그램
©HA(U)PT
©HA(U)PT

고전의 재해석, 다시 찾게 하는 클래식의 멋

하업트에서 올해 처음으로 공개한 팝업 브랜드는 충성 고객층에게 각광을 받는, 네오클래식 감성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뷔게르’이다. 라뷔게르는 고전의 재해석을 바탕으로 비주류 문화와 럭셔리 문화 사이에서 독특한 개성을 자랑하는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라뷔게르는 옛 소재 본연의 성질에 집중하는데 아세테이트에서 만들어지는 자연적인 문양과 색채, 유리병을 투과하는 빛, 메탈 용기의 강인한 텍스처를 통해 새로운 감각을 전한다. 이로써 고급스러운 무드와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함께 전달하고자 한 것. 이번 하업트에서 열리는 팝업 공간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를 엿볼 수 있다. 아세테이트 소재에 집중한 클래식 라인과 제품의 원류에 초점을 맞춘 오리지널 라인의 생활 제품군을 통해 다양하면서 실험적 창작을 다루는 라뷔게르의 작업공간을 오마주하여 연출했기 때문이다.

©HA(U)PT
©HA(U)PT
©HA(U)PT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뷔게르는?

라뷔게르(LA VIGUEUR)는 2019년 서울에서 시작했다. 지금 한국의 산업과 문화는 70년대 중∙후반에서 80년대 초∙중반에 태어난 이들이 주도하고 있다. 이들이 청소년기, 청년기에 접했던 문화를 30~40대에 이르러 산업에 접목하고 있는 점에서 착안하여 브랜드를 만들었다. 힙합, 랩, 비보잉, 스케이트보드, 스노우보드, 타투, 미국산 B급 창작물 등 당시에는 마이너 문화로 인기를 끌었다면 지금 역시 서브 컬처로 사랑받고 있다. 소비층이자 비주류 문화와 럭셔리 문화를 동시에 경험한 세대가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는 지금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멋을 즐기도록 다채로운 생활용품을 제안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라뷔게르는 원료와 디자인 본연의 기능과 가치, 원류를 탐구하면서 아름답고 섬세한 제품을 창조하며 내∙외면의 건강을 전하고자 한다.  

©HA(U)PT
©HA(U)PT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하업트(HAUPT)

Discover More

NEW
NEW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