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행복, 크림차
프리미엄 티 브랜드 알디프(altdif)가 크림차(creamchaa) 론칭을 기념해 팝업 스토어 <드림 팝업>을 열었다. ‘We Blend Life’라는 모토 아래, 차가 있는 일상의 즐거움과 개인의 취향을 블렌딩해 감각적이고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는 알디프는 2016년 국내 최초로 ‘티 코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매 계절마다 바뀌는 테마와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약 2시간 동안 스토리텔링, 퍼포먼스, 콘텐츠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되는 티 코스는 한 달 예약분인 740석이 30초 내 매진될 만큼 경쟁이 치열해 고객의 아쉬움이 있었다. 이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알디프에서 기획한 브랜드가 바로 크림차인 것.
크림과 차, 이색적인 만남
티 위에 크림이 올라가 입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크림차’는 알디프의 론칭과 함께 탄생한 시그니처 메뉴이다. 알디프는 이후로도 매 계절마다 누룽지 크림, 오징어 먹물 크림 등 새로운 크림 메뉴를 선보이며 사랑받아왔다. “당신이 마신 크림차가 오늘 꿈의 재료가 될 거예요”라는 콘셉트의 이번 팝업에서는 지금까지 알디프가 만든 약 100여 가지의 크림 메뉴를 정리해 업그레이드한 버전들을 만나볼 수 있다. ‘크림차’를 비롯해 탄산이 들어간 ‘크림 소다’, ‘크림 칵테일’까지 프리미엄 티와 크림의 색다른 만남을 직접 체험해 보자.
음료 다양성? All Welcome!
드림 보더 존, 드림 오더 존, 드림 메이커 존, 딥 드림 존, 드림 메모리 존까지 총 5개의 존으로 이루어진 팝업 공간은 마치 현실의 경계를 넘어 달콤한 꿈을 꾸는 듯한 설렘을 선사한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가장 먼저 드림 오더 존과 마주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취향 맞춤 ‘나만의 음료’를 완성할 수 있다. 음료 업계의 트렌드인 Dairy-Free, Sugar-Free, Caffeine-Free를 반영해 일반 유크림과 흡사한 질감을 가진 100% 무설탕 비건 크림과 저칼로리 대체당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 음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선택이 어렵다면 매주 달라지는 한정 메뉴 #COTD(cream of the day)에 도전해 봐도 좋을 듯하다. 주문서를 작성한 후 드림 오더 존에 주문서를 제출하면 티 마스터가 직접 우린 티에 아침 일찍 만든 신선한 크림과 귀여운 데커레이션이 더해진 음료가 준비된다.
출발, 꿈의 세계로
드림 메이커 존 뒤쪽에 위치한 딥 드림 존에서는 몽환적인 꿈의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 알록달록한 빛으로 물든 오브제에 앉아 부드러운 촉감을 느끼며 크림차의 맛을 음미해 보길. 아울러 오늘 느낀 꿈의 조각은 드림 메모리 존에서 수집할 수 있다. 재료를 하나씩 선택해 모든 단계를 거치면 크림차의 맛에 따른 ‘나만의 꿈’이 출력된다. 이 밖에 하루에 단 100개만 한정 판매되는 디저트 2종(단호박 크림컵, 체리 브랜디 크림컵)과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드림 팝업>에서 맛있고 행복한 연말을 만끽해 보자.
글 김가인 기자
자료 제공 크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