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9

배우 오정세가 나타나는 슈퍼마켓?

다섯 가지 행복을 전하는 팝업 <오복슈퍼마켓>
경기도 성남시 금광동에는 랜드마크가 있다. 배우 오정세의 가족이 40여 년간 운영한 ‘오복슈퍼마켓’이 그 주인공. 금광동 주민들에게는 친숙한 이 마켓은 동명의 버스 정류장이 존재할 만큼 유명 인사다. 금광동의 핫플레이스나 마찬가지인 이곳이 서울시 삼성동에 나타났다는 소식에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달려가 봤다.
외부 전경 | 사진 제공: 프레인핸스
의 일일 판매원으로 등장한 배우 오정세 | 사진 제공: 프레인핸스

프레인빌라에서 운영 중인 <오복슈퍼마켓> 팝업스토어는 성남시 금광동에 위치한 ‘오복슈퍼마켓’을 재해석한 프로젝트이다. 팝업스토어 주제는 ‘행복’. ‘동네 슈퍼마켓에서 시작된 다섯 가지 행복’을 슬로건으로 맛(taste), 소리(sound), 행동(act), 교감(haptic), 그리고 찰나(moment) 총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그간 주민들과 함께 쌓아 온 ‘복’들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내부 전경 | 사진 제공: 프레인핸스

각 카테고리에는 식품부터 생활용품, 음반, 과일, 식물 등 다양한 제품이 진열돼 있다. 각 주제별로 빨강, 파랑, 노랑 등 다섯 가지 컬러에 맞춰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재미를 더한다. 또한 오복슈퍼마켓 프레인빌라점 오픈을 기념해 제작한 오복 장바구니, 자수 앞치마, 밀크글라스 등 5종의 ‘오복굿즈’도 함께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1998년, 2013년의 실제 슈퍼마켓 전단지에 담긴 일부 품목을 전단 특가로 판매하는 ‘그때 그 가격’ 코너를 포함해 매장 곳곳에 숨겨져 있는 배우의 작품 활동과 히스토리가 담긴 제품들도 팝업스토어의 묘미 중 하나. 특히, 오정세가 예고 없이 <오복슈퍼마켓>의 판매원으로 등장할 수 있다고 하니 늦지 않게 마켓으로 발걸음 해보자.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프레인핸스

프로젝트
<오복슈퍼마켓>
장소
프레인빌라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122길 35
일자
2022.10.14 - 2022.10.31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배우 오정세가 나타나는 슈퍼마켓?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