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pc
Brand 2022-10-12

비건은 맛이 없다? 놀라운 맛의 경험!

매일유업 X 프로젝트렌트, 팝업스토어 ‘CAFÉ AMAZING OAT’

기간 2022.10.08 - 2022.11.06
장소프로젝트 렌트 올드타운점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3길 18-1)

몇 년 전부터 지속가능한 미래를 외치고 모두가 비건에 눈을 돌릴 때 ‘비건은 맛이 없어. 음식을 먹을 때 기왕이면 맛있는 걸 택하고 말지’라며 관심을 두지 않았던 적이 있었다.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임에도 불구하고 ‘식물성’, ‘비건’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순간 왜 음식이 맛없게 느껴졌을까? 이런 편견을 한순간 없애 버리는 아주 어메이징한 디저트들이 등장했다. 바로 여기서!

‘CAFÉ AMAZING OAT’ 제대로 즐기기

ⓒ 프로젝트렌트
ⓒ 프로젝트렌트

1

어메이징오트 카페가 오픈했어요!

Amazing taste of oat

온사방에 오트가 빼곡히 메워진 공간. 곡물의 텍스쳐 때문인지 컬러감 때문인지 내추럴한 가을 감성이 물씬 느껴지면서 어느 한 시골 마을에 여행 온 기분이다. 이곳은 프로젝트렌트와 매일유업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기획한 팝업 스토어 현장. 건강한 지구를 위해 삶의 자세가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즐겁고 행복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매일유업은 우유를 만드는 회사이지만 환경을 살리는 작물로 알려진 오트를 선택해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소개하는데, 팝업스토어를 통해 어메이징 오트의 숨겨진 맛을 알리면서 비건 라이프를 더욱 풍성하게 꾸며줄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 프로젝트렌트
ⓒ 프로젝트렌트

팝업스토어를 들어서자마자 이목을 끄는 건 역시 분위기를 장악하는 공간일 터. 팝업을 기획한 프로젝트렌트는 어메이징 오트의 세계관을 ‘슬로우 라이프 Slow life’와 ‘비건 디저트 Vegan Dessert’를 중심으로 의미 있는 순간을 제공하고자 많은 고민을 했다고. 공간의 몰입감을 위해 주인공 격인 많은 양의 오트를 국내외에서 직접 공수했다. 또 요소가 되는 가구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전체 메시지에 맞춰 리사이클링하여 디자인한 것이 눈여겨봐야 할 점. 성수동 공장에서 폐기한 우드 팔레트를 바닥 프레임으로 활용해 소파를 만들었고, 버려지는 짚단을 벨트로 묶어 스툴을 제작했다. 의자에 깔려진 방석 역시 핀란드산 귀리를 채워 아늑한 분위기를 살렸다.

 

가만히 앉아서 디저트를 즐기고 있자면 바람 소리와 풀 내음이 오감을 자극한다. 기분 탓이겠지 했으나 이 또한 팝업을 진정하게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한 장치다. 프로젝트렌트는 공간 전체에 귀리 향과 풀, 나무, 흙내음이 은은하게 퍼지게 했으며 바람 소리와 흩날리는 프로젝션 패턴을 더해 마치 핀란드의 들판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도록 연출했다. 친환경이라는 메시지는 작은 요소에도 적용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종이 기반의 패키지와 제품을 사용한다.

2

이렇게 맛있는데 살이 안 찐다고?

비건 디저트로 행복한 다이어트!

ⓒ 프로젝트렌트
ⓒ 프로젝트렌트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서 선보이는 음료와 디저트는 모두 매일유업의 귀리 우유 ‘어메이징 오트’를 사용하여 만들었다. 이곳에서 선보이는 모든 커피에는 100% 핀란드산 고품질의 오트를 사용한다. 여기서 어메이징 오트 카페의 시그니처 음료를 찾는다면 망설임 없이 ‘오트 라떼’를 고르자. 어메이트 오트의 고소한 맛을 음미할 수 있는데, 유당이 없기에 커피의 쌉싸름한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오트 본연의 부드러운 맛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룬 오트 라떼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 프로젝트렌트
ⓒ 프로젝트렌트

비건 디저트의 경우 유제품과 밀가루를 최대한 자제하고 오리지널, 언스위트, 바리스타 3가지의 어메이징 오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맛을 살린 것이 특징. 식물성 재료로 차별화된 디저트를 만드는 비건 베이커리 전문가들과 함께하여 특별함을 더한다. 에이사, 푸드떼, 이로운제과, 빵제, 모도리, 꼼므크리제 등 국내 유명한 비건 베이커리로만 구성한 라인업만 보아도 맛을 기대하게 한다. 하루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하는 어메이징 오트 브라우니, 라즈베리&패션푸르트 무스, 피넛 버터 캐러멜 타르트의 프리미엄 비건 디저트도 놓치지 말자. 또한 2층에는 협업 베이커리의 파티시에가 직접 진행하는 비건 쿠킹 클래스가 열릴 예정. 매주 오픈하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 프로젝트렌트의 공식 인스타그램의 공지를 참고할 것. 이외에도 귀리를 모티프로 디자인한 굿즈 판매는 물론 가을 귀리밭에서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가득하니 이곳에서 진정한 슬로우 라이프를 즐겨보길.

  김소현 수석 에디터

자료 제공  프로젝트렌트

Discover More

NEW
POP-UP
NEW
closed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