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2

성수 서점에서 만나는 베를린 가방

인덱스숍에서 열리는 유콘 아크로바틱스 팝업 스토어.
독일 베를린에서 탄생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리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유콘 아크로바틱스 Ucon Acrobatics가 서울 커먼그라운드에 자리한 서점이자 커뮤니티 스페이스 '인덱스숍 Index Shop'과 협업을 맺어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친환경 지속 가능성을 테마로 팝업 스토어를 연다. 환경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에 주목해 도심 속 문화 공간에서 베를린의 힙하고 친환경적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기간 동안 유콘의 다양한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을 테마로 한 인덱스숍만의 감각으로 큐레이션된 다양한 서적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인덱스숍 X 유콘 아크로바틱스 팝업 스토어 포스터

 

유콘 아크로바틱스는 2001년 베를린 출신의 듀오 디자이너 조센 스무다 Jochen Smuda와 마틴 푸세네거 Martin Fussenegger가 창립한 브랜드로, 옛 동베를린 지역의 구 상업지구이자 현재는 힙한 스폿으로 알려진 프리드리히샤인 Friedrichshain에 자리한 마구간을 개조하여 디자인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한번 구입한 물건을 오랜 시간 사용할수록 우리가 사는 지구 환경 보호에 기여한다는 믿음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튼튼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이들의 철학이다.

 

 

특히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버려진 페트병을 활용한다. “20개의 페트병으로 백팩 하나가 만들어진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친환경 소재의 비건 레더를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휴대하기 편한 무게와 미니멀한 디자인이 상징인 유콘 아크로바틱스는 코로나 시대에 재택 원격 근무가 보편화되면서 어디서든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며 업무를 하는 이들을 위해 고안된 백팩, 야외활동 시 유용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슬링백과 크로스백 등을 주요 제품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자료 협조 유콘 아크로바틱스

장소
인덱스숍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200 3F)
일자
2021.06.01 - 2021.07.31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성수 서점에서 만나는 베를린 가방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