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7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의 첫 팝업

특별함 더할 아티스트 콜라보와 스토리 토크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가 성수동에 특별한 키친(Kitchen)을 열었다. 아티스트와 함께 준비한 협업 컬렉션과 큐레이션 아이템, 스토리 토크 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시시호시의 키친에서 6월의 식탁을 그려보자.
이미지 제공: 시시호시
이미지 제공: 시시호시

성수동에 나타난 아티스트의 키친

 

론칭한 지 2년째를 맞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는 MZ세대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어왔다. 이에 서울 성수동에 ‘체크키친(Check Kitchen)’이라는 콘셉트 아래 팝업을 열고 키친 용품, 푸드, 패션, 문구 등 의식주 관련 콜라보 상품과 베이커리, 가드닝 등 전문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시시호시’의 이름으로 여는 첫 외부 팝업인 만큼 특히 공간 선정과 상품 연출에 공을 들였다. 작년 12월 오픈한 LCDC 성수의 3층에 꾸린 팝업 공간은 키친과 테라스 두 개의 공간으로 구분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미지 제공: 시시호시

팝업의 중심인 키친에는 비주얼 아티스트로 유명한 작가 ‘사키(SAKI)’가 참여했다. 사키는 일상에서 쓰는 물건들을 조합해 새로운 느낌을 창조하는 콜라주와 서정적인 드로잉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시시호시는 엔데믹으로 다시 돌아온 일상에 의미를 더하기 위해 사키와 함께 다양한 협업 아이템을 준비한 것. 캡슐커피, 잼 등 푸드 20종을 비롯해 글라스, 법랑과 같은 키친웨어 15종 및 티셔츠, 에코백, 문구류 등 총 52종의 아이템을 준비했다고. 이처럼 작가와 협업한 아이템으로 꾸민 키친은 작가가 직접 그린 포스터 등의 디자인 요소가 가미돼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 heyPOP
이미지 제공: 시시호시
ⓒ heyPOP

또 다른 공간인 테라스에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큐레이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식사빵 전문 베이커리로 유명한 ‘밀도’의 식빵과 잼, 국내 최고의 사퀴테리 브랜드인 ‘소금집’의 가공육, 국내 1호 과일 소믈리에가 큐레이션 하는 ‘올프레쉬’의 엄선한 과일 등 먹을거리와 함께 김포의 식물 문화공간으로 유명한 ‘이레가든 빌리지’의 다양한 허브, 미국 플로리다에서 100%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론체어’의 피크닉체어 등 인기상품을 한자리에 담아냈다.

 

한편, 이번 팝업에서는 특별한 클래스도 진행한다. 한국 술을 매개로 성인들을 위한 음료를 만드는 ‘이쁜꽃’에서는 전통주 브랜딩에 대해, 그리고 ‘소금집’에서는 쉽게 즐기는 사퀴테리에 대한 스토리 토크를 진행한다. 지난 6월 1일과 3일에 진행된 세션에 이어 오는 8일과 10일에도 한 차례씩 프로그램을 추가 진행한다고 하니 눈여겨볼 것. 싱그러운 6월, 시시호시가 마련한 특별한 키친에서 식탁에 활기를 더할 멋스러운 테이블웨어와 즐거운 테라스 스토리로 매일의 기쁨을 채워보면 어떨까?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시시호시

장소
LCDC SEOUL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3F)
일자
2022.05.31 - 2022.06.12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의 첫 팝업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