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라이카 카메라 x 올라퍼 엘리아슨

한정 수량으로 만나는 트리노비드 8X40 ‘라이프 에디션’
라이카 카메라가 설치작가인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과 스페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쌍안경 ‘트리노비드(Trinovid) 8x40 – 라이프 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 제공: 라이카 카메라
트리노비드에 담긴 올라퍼 엘리아슨의 정신!

올라퍼 엘리아슨은 전방위적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작가로 빛, 움직임, 물, 바람, 안개 등 비물질적 요소를 미술관에 들여온 것으로 유명하다. 자연, 난민,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갖는 것은 물론 동시에 하우스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도 과감하게 선보인다. 

 

라이카 카메라와 함께 선보인 ‘트리노비드 8 x 40– 라이프 에디션’은 올라퍼 엘리아슨의 설치 작품 ‘Life(라이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Life는 2021년 스위스 바젤에 위치한 바이엘러(beyeler) 재단 미술관에서 선보인 전시로 자연과 인간, 문화의 유기적인 관계와 어떻게 분리되고 조우하는지를 설명한다. 박물관 건물 안팎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산책로를 최대 80cm 깊이의 물로 채워 마치 물이 공간을 지배한 듯한 인상을 주었지만, 주변 자연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모든 것이 작품이 되는 경험을 제공한 것이다.

사진 제공: 라이카 카메라

1960년대 출시한 쌍안경의 오마주 제품인 트리노비드는 스타일리시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탁월한 대비, 뛰어난 색감 및 광선 투과율로 생생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또한, 장시간 사용해도 눈의 피로가 적으며 초경량 알루미늄 본체와 첨단 소재, 눈과 비 등 궂은 날씨에도 사용 가능한 방수 기능을 갖췄다. 25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이번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라이프 에디션은 밝은 네온 가죽 트리밍과 동일한 색상의 ‘LIFE’ 인그레이빙, 일련번호(n/250)가 새겨져 소장 가치를 불러일으킨다. 제품 포장 역시 올라퍼 엘리아슨의 서명이 동봉된 특별한 메시지 노트와 개런티 카드가 그린 컬러의 유니크한 박스와 함께 제공된다.

 

‘라이프 에디션’은 전 세계 라이카 스토어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라이카 카메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라이카 카메라 x 올라퍼 엘리아슨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