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3

건강한 환경 지키기에 동참하는 방법

닥터 브로너스 ‘솝 & 소울 인 서울’ 팝업 스토어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4월 14일부터 4월 24일까지 서울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 1·3호점에서 '솝 & 소울 인 서울(SOAP & SOUL IN SEOUL)'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브랜드 단독 팝업 스토어임은 물론 브랜드의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존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여 헤이팝에서 빠르게 다녀왔다.
ⓒ닥터 브로너스
지구의 공존을 의미하는 ‘ALL-ONE!’

 

닥터 브로너스라면 환경과 사람에 무해한 유기농 제품을 만들고 매년 판매 수익 일부를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이라 익히 알고 있을 터. 그동안 닥터 브로너스 제품을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으니 이번 단독 팝업 스토어 소식이 매우 반갑다.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에서 10일 간 오픈한 닥터 브로너스의 팝업 스토어 ‘솝 & 소울 인 서울(SOAP & SOUL IN SEOUL)’은 유기농 성분의 비누와 친환경 경영 철학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닥터 브로너스의 다양한 제품들이 디스플레이 되어 있고 구매까지 가능한 1층의 ‘SOAP’ 공간과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2층 ‘SOUL’ 공간으로 나눠져 있다.

ⓒ닥터 브로너스
ⓒ닥터 브로너스
긍정적인 선순환을 위하여

 

‘SOUL’ 전시 공간에서 닥터 브로너스의 164년 동안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기후 변화를 늦추는 *재생유기농업 원료 산지의 농부와 지역 사회를 존중하는 공정 무역, PCR 용기와 패키지 등 비누가 탄생하는 과정을 동선에 맞춰 시각적으로 꾸며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에 따라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의 공존을 위한 노력이 느리지만 분명한 변화를 만들고 있음을 알린다.

팝업 스토어에 들른다면 상시 운영하는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참여해볼 것. 버려진 플라스틱 뚜겅들을 모아 재가공한 멋스러운 ‘올원 비누 트레이’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다. 현장 예약으로 10분 정도 소요되는 워크숍으로 나만의 비누 트레이를 만들어 보는 것도 의미 있을 듯. ‘퓨어 캐스틸 솝’ 라벨을 형상화한 백 월에 사랑, 평화, 공존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체험존과 닥터 브로너스 창립자의 메시지인 ‘지구를 우리 집처럼’을 테마로 꾸민 포토존까지 다양한 이벤트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재생유기농업이란 토양에 영양을 공급하고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땅 속에 저장해 지구 온난화 속도를 낮춰주는 기후 친화적 농법이다. 실제로 2018년 한 해 동안 재생유기농업을 통해 닥터 브로너스는 탄소 배출량의 36%에 해당하는 1만 6천 메트릭톤의 온실 가스를 감소시켰다.

1층 ‘SOAP’ 공간에는 닥터 브로너스의 시그니처 제품인 올인원 클랜저 ‘퓨어 캐스틸 솝’과 고체 비누 ‘퓨어 캐스틸 바솝’ 등을 최대 30%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팝업 스토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HEAL EARTH’ 문구가 적힌 ‘아몬드 퓨어 캐스틸 미니 바솝’을 증정한다니 놓치지 말자.

김소현 기자

자료 제공 닥터 브로너스

장소
프로젝트 렌트 1·3호점
주소
서울 서울숲길 43
일자
2022.04.14 - 2022.04.24
김소현
호기심이 많아 궁금한 게 생기면 몸이 먼저 반응하는 ENFP. 그저 잡지가 좋아 에디터가 되었고 글 쓰기가 좋아 몇 년 째 기자를 하고 있다. 즐겁게 읽히는 글을 쓰고 싶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건강한 환경 지키기에 동참하는 방법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